뷰페이지

이재용, 박근혜 재판 증인 출석 다음달 10일로 변경

이재용, 박근혜 재판 증인 출석 다음달 10일로 변경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6-27 18:15
업데이트 2017-06-27 1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65) 전 대통령과 ‘비선 실세’ 최순실(61)씨의 뇌물 혐의 재판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증인으로 출석하는 날짜가 1주일 뒤로 밀렸다.
손목 보호대 차고 법원 향하는 박근혜
손목 보호대 차고 법원 향하는 박근혜 ’비선실세’ 최순실씨와 공모해 뇌물을 받거나 요구?약속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2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재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 김세윤)는 27일 박 전 대통령과 최씨의 공판에서 검찰 의견을 받아들여 다음 달 3일로 예정됐던 이 부회장 증인신문을 10일로 바꿨다.

재판부는 같은 날 이 부회장과 함께 재판을 받는 박상진 전 삼성전자 사장과 황성수 전 전무, 최지성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과 장충기 전 미래전략실 차장도 증인으로 부를 방침이다.

일정 조정은 김종찬 전 대한승마협회 전무의 증인신문 일정이 변경돼 연쇄적으로 이뤄졌다.

검찰은 김 전 전무의 신문이 길어질 것으로 보여 10일 오후에만 질문하려던 계획을 3일 오전부터 내내 하기로 바꿨다. 그 대신 이 부회장 등을 10일 오후에 부르기로 했다.

재판부는 또 “(삼성 측) 증인들이 증언을 거부하고 있어서 법률대리인들이 이에 관한 의견서를 내기로 했는데, 검찰이 (이 부회장) 증인신문 전에 검토하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일정 조정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출석한 삼성그룹 전직 임원들이 헌법과 형사소송법을 근거로 모두 증언을 거부한 바 있어 이 부회장이 법정에 나와도 실질적인 신문은 이뤄지지 않을 전망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생일을 맞은 23일 최순실 사건에 대한 첫 판결을 위해 소환되어 서울중앙지법 형사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생일을 맞은 23일 최순실 사건에 대한 첫 판결을 위해 소환되어 서울중앙지법 형사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양측의 재회는 다음 달 5일 먼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박 전 대통령이 다음 달 5일 이 부회장 재판에 증인으로 채택돼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두 사람이 만나는 것은 지난해 2월 15일 3번째 비공개 독대 이후 1년 4개월여 만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