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 호흡을 맞춘다.
사진=SBS 홈페이지 화면 캡처, 연합뉴스 자료사진
두 의원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SBS러브FM(103.5㎒) ‘정봉주의 정치쇼’를 공동 진행한다.

SBS는 11일 “프로그램 진행자인 정봉주 전 의원이 다음 주 여름 휴가로 자리를 비우는 사이 두 의원이 대신 진행을 하게 됐다”며 “현직 여야 의원이 공동 진행하는 라디오 토크쇼는 처음”이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정치인 두 명이 공동 진행한다면 누가 좋겠느냐는 질문에 내부에서 만장일치로 표창원과 장제원이란 답이 나왔다”며 “섭외가 관건이었는데 두 의원 모두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두 의원은 “방송 진행으로 ‘협치’를 실현해보겠다”고 수락했다고 제작진은 전했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방송하는 ‘정봉주의 정치쇼’는 SBS라디오 애플리케이션 ‘고릴라’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두 의원이 한 자리에 앉아 공동진행자로 나선 것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 의원은 지난해 12월 1일 열린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언성을 높이며 몸싸움 직전까지 갔다.

당시 표 의원이 전날 자신의 SNS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 관련 여야 의원 300명을 찬성·반대·주저로 분류한 명단을 공개한 것을 두고 박성중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제를 제기하면서 여야 의원들 사이에 설전이 시작됐다.

이 과정에서 장 의원과 표 의원은 회의 중계 마이크가 켜진 상황에도 불구하고 “야 장제원!”, “왜 표창원” 등으로 서로에게 반말을 퍼붓기 시작했다.

장 의원이 법안 의결 직후 회의장을 떠나려 하자 표 의원은 자리에서 일어나며 “이리 와보라”고 소리쳤고, 장 의원은 “왜 뭐, 아직도 경찰이냐!”며 맞받아쳤다. 장 의원은 표 의원을 향해 “국회의원 품위 지켜!”라고 소리치며 손가락질을 하기도 했다.

두 의원은 이후 화해했고, 국회 본회의에서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