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선 “문재인 대통령님, 10분만 만나 뵙시다”…청와대 앞 1인 시위

김부선 “문재인 대통령님, 10분만 만나 뵙시다”…청와대 앞 1인 시위

기민도 기자
입력 2017-07-14 17:20
업데이트 2017-07-14 1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파트 난방비 비리를 폭로해 ‘난방 열사’로 불리는 배우 김부선(56)씨가 14일 아파트 관리비 비리 문제를 뿌리 뽑아달라며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했다.
이미지 확대
김부선 “문재인 대통령님, 10분만 만나 뵙시다”
김부선 “문재인 대통령님, 10분만 만나 뵙시다” 연예인 김부선씨가 14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아파트 관리비 문제와 관련해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2017.7.14 박지환기자 popocar@seoul.co.kr
김씨는 이날 오후 2시쯤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귀국한 문재인 대통령님! 전 국민 민생 관리비리 문제로 10분만 만나 뵙시다’라고 적힌 피켓을 한 시간가량 들었다.

김씨는 입장문에서 “수십 년간 감시 사각지대에 있던 아파트 관리비 비리 문제는 국민 생활밀착형 적폐 1호”라며 “먹고 살기 바쁜 국민은 매달 내는 관리비가 제대로 쓰이는지, 착복은 없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아파트 거주 비율이 48.1%에 달하고 서울 등 대도시는 60∼70% 수준”이라며 “재벌·국방·검찰·국정원·언론 개혁 과제도 있지만, 이 같은 생활밀착형 개혁 과제도 있다”고 지적했다.

김씨는 “문 대통령께서 꼭 직접 관계 부처와 기관에 관리비 비리 문제를 뿌리 뽑으라고 지시해 달라”면서 “비리 재발 방지를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관리대책도 마련해달라”고 적극적인 대책을 촉구했다.

지난 2014년 9월 아파트 난방비 비리를 폭로한 김씨는 이 과정에서 입주민 대표 측이 자신을 집단폭행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김씨는 1심에서 벌금 150만 원을 선고받고 항소했다. 항소심 선고공판은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동부지법에서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