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 특화설계로 브렌드 이미지 부각... 뜨거운 경쟁

아파트 특화설계로 브렌드 이미지 부각... 뜨거운 경쟁

입력 2017-07-14 17:25
업데이트 2017-07-14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층간소음 고려 배수-배관시설까지 특화...사천 KCC 스위첸 등 눈길

사천 KCC 스위첸 조감도.
사천 KCC 스위첸 조감도.
까다로워진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건설사들이 아파트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추세다.

건설사들은 신개념 평면과 스마트 시스템, 마감재 등 사소한 것부터 생활환경의 혁신까지 소비자 만족을 위해 신경 써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KCC건설이 시공해 경남 사천지역에 단일단지 최대규모로 들어서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 ‘사천 KCC 스위첸’은 7가지 브랜드 특화시스템과 설계로 수요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스위첸 7’로 불리는 이 설계는 KCC 스위첸만의 특화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수준 높은 주거문화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위첸 7’은 스마트키 하나로 공동 현관부터 세대 현관문까지 열리는 원패스 스마트키 시스템, 고화질 CCTV 등 시스템적 측면과 층간 욕실소음까지 고려한 당해층 배수, 배관 시스템, 환기효과를 극대화 시킨 맞통풍 구조의 특화 평면, 차별화된 외관디자인 등 설계적 측면을 포함했다.

또 친환경 창호형 자연환기시스템, 아이들의 안전한 스쿨버스 승·하차를 위한 키즈스테이션, 부모님 대기공간인 맘스스테이션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시스템과 설계를 선보인다.

‘사천 KCC 스위첸’은 전용면적 59~102㎡로 구성됐다. 정동면 예수리 산64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9층 28개동 총 1738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사천시 인구구성 특성과 항공산업단지 종사자의 임대수요를 고려해 일부 타입에 부분 임대형 설계를 적용했다. 부분 임대형이란 한 가구의 일부를 분리해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만든 주택을 말한다. 출입문 등 완벽하게 동선을 분리해 자가 주거와 임대 수익을 동시에 창출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사천강과 수변공원인 항공우주 테마공원이, 뒤쪽으로는 구룡산이 위치해 조망권도 확보했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 생활시설에 서울 유명 학원인 ‘시매쓰’, ‘서강SLP’가 입점 계약을 맺어 교육특화 아파트로 적합하다.

‘사천 KCC 스위첸’은 13일 1순위 청약을 마쳤고 14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오는 20일 당첨자가 발표되고 26~28일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사천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