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저금리·부동산 대책 영향…투자자들 상가 분양시장으로 ‘눈길’

저금리·부동산 대책 영향…투자자들 상가 분양시장으로 ‘눈길’

입력 2017-07-15 09:00
업데이트 2017-07-15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전 유성구 등 지방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 관심↑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고 정부가 6·19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 분양시장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지방을 중심으로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14일 금융 및 부동산 시장 관계자들에 따르면 한국은행이 지난해 6월 기준금리를 1.25%로 내린 뒤 동결하고 있고, 앞으로도 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계속될 전망이다. 은행 이자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는 이유다.

서울 강남의 한 부동산시장 관계자는 “앞으로 큰 자금들이 부동산 투자로 이어질 전망”이라면서 “새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방향을 볼 때 아파트보다는 수익형 부동산이 최대 수혜 종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격인 상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부동산시장 관계자들은 최근 들어 수도권과 가깝고 세종시와 인접한 대전 유성구 등 지방 상가로 투자자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대전 유성구의 한 분양시장 관계자는 “유성구 복용동에 위치한 디오토몰(D-Auto Mall) 등이 들어설 지역은 도안신도시와 학하지구의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어 인근 약 2만 4800여 주거 단지의 유동인구를 흡수할 전망”이라면서 “호남고속도로 지선과 유성대로도 가깝고 구암 전철역 등 복합터미널과 5분 거리여서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이 지역은 유성복합터미널과 진잠로~화산교를 연결하는 동서대로 건설이 예정되는 등 개발호재도 있다.
저금리·부동산 대책 영향…투자자들 상가 분양시장으로 ‘눈길’
저금리·부동산 대책 영향…투자자들 상가 분양시장으로 ‘눈길’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고 정부가 6·19 부동산 대책으로 아파트 분양시장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지방을 중심으로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대전 유성구 디오토몰 조감도.
부동산시장 관계자들은 지방 상가의 경우 특화된 상권으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에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디오토몰의 경우 자동차 복합문화 매매단지로 조성, 중부권 메머드급 규모의 자동차 전문 쇼핑상가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이 지역 자동차 산업 관계자들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한 자동차 산업 관계자는 “디오토몰에서는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매매 시스템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차량 구입에서부터 정비, 부품, 세차, 광택 등의 서비스와 성능검사, 이전등록, 자동차 금융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계획된 쇼핑상가”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