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레나 윌리엄스 “우리 여자선수들이 머리를 좋아하는 이유”

세레나 윌리엄스 “우리 여자선수들이 머리를 좋아하는 이유”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7-14 22:31
업데이트 2017-07-14 2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가 여성들의 이슈에 대해 제대로 얘기를 하니까 우리 여자 테니스 선수들은 모두 앤디 머리(30·영국)를 좋아한답니다.”

일곱 차례나 윔블던 우승을 차지한 세리나 윌리엄스(36·미국)가 미국 ESPN 프로그램 ‘더 식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며칠 전 머리를 꺾은 샘 퀘리가 2009년 이후 메이저대회 준결승에 진출한 첫 미국인 선수라고 한 기자가 말하자 “남자 선수에 국한된 얘기”라고 지적한 데 대해 “그게 그가 그인 이유이고 우리가 그를 좋아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윌리엄스 혼자만 해도 그 기간 메이저대회 우승만 12차례를 차지하는 등 오픈 시대 이후 지난 1월 호주오픈 결승에서 언니 비너스(38)를 물리치며 23차례의 그랜드슬램 대회 우승을 기록했다. 그녀는 “앤디 머리를 전적으로 지지하지 않는 여자 선수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는 여성들의 이슈와 여성 권리에 목소리를 내왔다. 특히 테니스에서도 영원히, 그는 그일을 또 해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대단한 위상을 갖고 있는 대단한 어머니를 뒀으며 우리 투어에 대해 해준 것도 많았다. 우린 앤디 머리를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머리의 어머니 주디는 “앤디는 여자 테니스의 위대한 변호인이다. 기량이 미숙했던 시기였다면 여자 코치들이 많이 도와줬겠지만 그는 스스로의 힘으로 소녀들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