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HD 문화기행 낭만 오디세이(KBS1 일요일 오전 10시 10분) 쿠바는 신대륙을 향하던 유럽인들이 꼭 거쳐 가야만 했던 나라였다. 쿠바의 전통 음악이자 남미 음악의 모태가 된 ‘손’은 유럽과 아프리카의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탄생했다. 어느 골목에서 거리 음악을 만나게 되더라도 수준급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6일 만에 녹음을 끝내고 그래미상을 받은 쿠바의 전설적인 그룹 ‘부에나비스타바셜클럽’은 미국의 팝이 전 세계를 휩쓴 1990년대에도 쿠바의 전통 음악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는다. 부에나비스타소셜클럽의 살아 있는 전설이자 홍일점인 오마라 포르투온도는 아흔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른다.

■당신은 너무합니다(MBC 토요일 밤 8시 45분) 철우(최정원)와 만나는 현장에서 현성(조성현)과 맞닥뜨린 지나(엄정화). 나경(윤아정)은 지나에게 불륜을 눈감아 주는 대가로 경애(이화영)의 편지를 훔쳐 올 것을 요구한다. 한편 현준(정겨운)과 해당(장희진)은 성환(전광렬)과 지나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식을 강행하는데….

■판타스틱 듀오2(SBS 일요일 저녁 6시 25분) MC 전현무는 “양파의 전성기 시절 그녀의 수능 포기 소식을 듣고 대성통곡했다”는 일화를 전한다. 1997년 1집 ‘애송이의 사랑’으로 데뷔한 양파는 당시 각종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여고생 발라드 열풍’을 일으켰다. 이날 양파는 이은미와 마지막 대결을 펼친다. 양파는 ‘애송이의 사랑’으로 판듀 찾기에 나선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