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숨진 남학생 휴대전화 들고 간 여성 ‘논란’

숨진 남학생 휴대전화 들고 간 여성 ‘논란’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7-16 14:01
업데이트 2017-07-17 0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중국에서 한 남학생이 다리 아래로 뛰어내려 목숨을 끊은 사건이 발생했다. 이때 학생이 자살 현장에 남긴 휴대전화를 들고 간 여성이 유족들에게 이를 돌려주지 않아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7일 중국 후베이성 이창시의 한 다리 위에서 17살 남학생이 강으로 투신해 숨졌다. 학생은 투신 전 자신의 휴대전화를 다리 위 인도에 남겨두었다. 이후 인근을 지나던 한 여성이 휴대전화를 발견하고 그대로 들고 가버렸다.

가족은 아이의 휴대전화를 돌려받기 위해 몇 차례 통화를 시도했다. 하지만, 여성은 돌려주기를 거부했으며 급기야 사례금을 요구했다. 현재 이 여성은 귀찮다는 이유로 돌려주기를 거부하고 있다.

애가 끓은 마음의 유족들 소식이 전해지자 현지 누리꾼들은 크게 분노했다. 한 누리꾼은 “남의 휴대전화를 가져가 돌려주지 않은 여성의 행태는 유가족을 두 번 죽이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반드시 고인의 휴대전화가 유족들의 손에 돌아가길 바란다”며 경찰의 적극적인 수사를 요구했다.

상하이이스트에 따르면, 아이의 언니는 한 지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왜 동생이 죽음을 선택하게 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유일한 단서가 바로 휴대전화”라며 “동생의 전화가 너무나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 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