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FL 선수의 호소 “훔쳐간 반려견 몸값 낼테니 제발”

NFL 선수의 호소 “훔쳐간 반려견 몸값 낼테니 제발”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7-18 10:41
업데이트 2017-07-18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러키 화이트헤드가 애타게 찾고 있는 반려견 블리츠. 러키 화이트헤드 인스타그램
러키 화이트헤드가 애타게 찾고 있는 반려견 블리츠.
러키 화이트헤드 인스타그램
미국프로풋볼(NFL) 선수가 반려견을 누군가 훔쳐갔다며 1만달러(약 1100만원)의 몸값을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댈러스 카우보이스의 3년차 와이드 리시버인 럭키 화이트헤드(25). 쿼터백의 패스를 달리며 잡아내야 해 175㎝, 81㎏로 날렵한 그는 17일(이하 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반려견 블리츠의 사진과 함께 긴 사연을 올렸다. 그는 댈러스의 KXAS-TV 인터뷰를 통해 “고향인 플로리다에 블리츠를 두고 왔는데 신발 여러 켤레, 가방 몇 개와 함께 블리츠를 도둑 맞았다. 신원을 알 수 없는 도둑으로부터 1만달러의 몸값을 요구받았다”고 털어놓았다.

번호가 뜨지 않는 전화로 통화했는데 그 남자는 “그 개가 당신에게 얼마만큼의 가치가 있느냐”고 물었으며 개를 되찾고 싶으면 “수표부터 발행해야 한다”고 얘기했다. 화이트헤드는 처음에 그 전화가 장난인줄 알았다고 전했다.

그가 1만달러를 거절한 뒤 둘은 먼저 개가 무사하다는 점을 확인한 뒤 액수를 밝힐 수 없는 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지만 왠일인지 그 뒤 더 이상 통화가 이뤄지지 않았다.

화이트헤드는 사립탐정과 접촉했지만 도둑이 ‘대포폰(burner phone)’을 사용해 문자는 추적되지 않는다는 답을 들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배로 부쳐와 9주 동안 함께 지냈다. 어디든 함께 했고 늘 붙어다녔다”며 “죽을 것 같다. 그(블리츠)가 어떤 대우를 받고 있는지 몰라 마음 아프다”고 말했다.

나아가 그는 “내부자의 소행이다. 모든 게 계획됐다. 누군지를 몰라 모든 이를 체크해봤다. 바라건대 곧 진실이 드러났으면 좋겠다”며 “개만 무사하다면 내게 돌아왔으면 좋겠다. 도둑들이 가져간 모든 것들은 그들에게 의미가 있겠지만 내게 그 개는 무지한 가치를 지닌다”고 하소연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