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IFA 마스터 코스 졸업한 박지성, 예비 ‘축구행정가’로 변신

FIFA 마스터 코스 졸업한 박지성, 예비 ‘축구행정가’로 변신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17-07-18 18:51
업데이트 2017-07-18 1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 축구 국가대표 박지성(34)이 스위스 뇌샤텔대학을 끝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마스터 코스를 졸업했다.
이미지 확대
박지성, FIFA 마스터코스 졸업
박지성, FIFA 마스터코스 졸업 전 축구 국가대표 박지성(붉은원)이 지난 15일 스위스 뇌샤텔대학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 마스터 코스 졸업식에서 태극기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7.7.18 자료=FIFA 마스터 코스 동문회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FIFA 마스터 코스 동문회는 18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 “제17회 FIFA 마스터 코스를 밟은 학생들이 지난 15일 스위스 뇌샤텔대학에서 열린 졸업식을 마지막으로 해당 과정을 마쳤다”면서 박지성을 포함한 30명의 졸업생 명단을 발표했다.

2014년 현역에서 은퇴한 박지성은 2016년 9월 영국 레스터의 드몽포르 대학교에서 FIFA 마스터 코스 과정에 들어갔다. 이후 이탈리아 밀라노대학을 거쳐 스위스 노이샤텔대학에서 마지막 과정을 밟았다.

지난 14일엔 뇌샤텔대학에서 ‘월드컵, 올림픽 등 주요 국제 스포츠 이벤트에 대한 보안 패러다임 변화’라는 주제의 졸업 논문을 발표했고, 다음 날인 15일 학위를 받았다.

그는 학업을 수행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홍보대사, 자선 경기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했다.

박지성의 부친 박성종 씨는 18일 “학위를 마친 박지성은 오는 8월 국내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8월 초 귀국할 예정이다”라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밝혔다.

박지성은 8월 초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유소년 대회에 참석할 계획이다. 자신이 설립한 JS파운데이션이 이 대회를 주최한다.

FIFA 마스터 코스는 축구 행정가 교육 코스로서 스포츠마케팅, 법률 등 다양한 과목을 공부한다. FIFA가 인증하는 교육 코스라 전 세계 축구 기관에서 행정가 활동을 펴는데 상당한 이점이 있다.

박지성의 향후 활동 계획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은퇴 후 축구 행정가로 활동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