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추미애, 홍준표 장화 겨냥 “자원봉사 흉내…정치책임 다한 것 아냐”

추미애, 홍준표 장화 겨냥 “자원봉사 흉내…정치책임 다한 것 아냐”

김서연 기자
입력 2017-07-21 15:28
업데이트 2017-07-21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장화 논란’과 관련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청주 수해 지역 찾은 추미애
청주 수해 지역 찾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1일 청주시 흥덕구 수해 피해 지역을 찾아 이승훈 청주시장과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추 대표는 이날 충북 청주 호우 피해 지역을 방문해 “폭우가 발생한 곳에 와서 장화도 (스스로) 신지 않고 자원봉사 흉내만 낸다 해서 정치적 책임을 다하는 게 아니다”라며 “장기적인 대응책을 가지고 단계별로 대책을 빨리 세워 이런 기후변화에 대응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의 이러한 발언은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의 청와대 회담이 있었던 지난 19일 홍 대표가 ‘민심을 먼저 찾겠다’며 떠난 자원봉사 활동에서의 빚은 논란을 겨냥한 것이다.

홍 대표는 봉사활동 장소에서 보좌관들이 대신 장화를 신겨주는 벗겨주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홍데렐라’, ‘황제 장화’, ‘장화 의전’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관련기사 ▶ 홍준표, 50분 봉사활동 장화도 혼자 못 신어 “홍데렐라” 논란 / ▶ 홍준표, 장화 벗는 법도 논란 “신겨주고 벗겨주기”)

또 애초 한국당은 홍 대표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실제 봉사 시간은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 50분에 그쳐 눈총을 받기도 했다.

‘홍데렐라’ 논란이 일자 홍 대표 측은 당일 허리가 아파 홍 대표가 서서 장화를 신고 벗어야 했다고 해명했다.

김서연 기자 w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