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원식 “법인세 정상화·초고소득자 증세 등 조세개편 서둘러야”

우원식 “법인세 정상화·초고소득자 증세 등 조세개편 서둘러야”

입력 2017-07-24 09:02
업데이트 2017-07-24 09: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경제장관들과 여당 원내지도부가 참석한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논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왼쪽)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경제장관들과 여당 원내지도부가 참석한 새정부 경제정책방향 당정협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논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24일 “법인세 정상화, 초고소득자 증세 등 조세개편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정 협의 모두발언을 통해 “세심한 정책설계로 보수정권 시기에 왜곡된 조세형평제도를 (바로잡는 데) 적극적으로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제시한 사회복지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5년간 178조원의 예산 소요가 예상된다”면서 “불요불급한 예산을 막는다고 해도 상당한 예산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어 “일각에서 법인·소득세 관련 과표구간 신설안이 제기됐는데 실효적 조세개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과 관련, “핵심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불평등해소”라면서 “대통령이 강조한 사륜구동 성장전략의 핵심축인 일자리성장, 소득주도성장이 해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렵게 통과한 추경으로 본격적인 시동이 걸렸다”면서 “적시에 투입돼야 효과를 거두므로 신속한 집행을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그는 “이제 본격적으로 휴가철을 맞는다”면서 “벌써 삼겹살 등 일부 품목 중심으로 물가가 불안정한데 경제 당국은 서민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