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내고 “예기치 못한 환경에 남은 일정 모두 취소”

캐나다의 세계적인 팝스타 저스틴 비버가 현재 진행 중인 세계 순회공연을 갑자기 중단하기로 했다.

비버는 24일(현지시간) 홍보담당자를 통해 낸 성명에서 “예기치 못한 환경”을 이유로 남아 있는 월드 투어 일정을 모두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비버는 구체적이고 자세한 취소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앞으로 북미와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열릴 예정이던 14차례의 공연이 모두 취소된다.

비버는 지난해 3월 월드 투어를 시작해 유럽과 아프리카 남미, 호주 등을 돌며 150차례 이상 공연을 했다.

‘악동 이미지’로 유명한 비버의 갑작스러운 투어 중단을 놓고 연예계에서는 중국 당국의 공연 불허가 심적인 충격을 준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중국 베이징 당국은 지난 18일 ‘행실 불량’을 이유로 비버의 중국 공연을 불허한다고 밝힌 바 있다.

중국 측은 ‘불량 행실’이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과거 그의 여러 행적이 중국 정부를 불쾌하게 한 것은 분명해 보인다.

이에 대해 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2013년 중국 방문 당시 만리장성에서 경호원 어깨에 올라타고 장성 계단을 올라가는 모습이 소셜미디어에 공개돼 논란을 일으킨 것이 문제”라고 분석했다.

영국 BBC는 “2014년 비버가 일본에서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