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소녀시대가 정규 6집으로 컴백한다.
소녀시대<br>[SM엔터테인먼트 제공]연합뉴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가 8월7일 6집 ‘홀리데이 나이트’(Holiday Night)를 발표한다고 27일 밝혔다.

10곡이 수록된 6집은 2015년 8월 발표한 정규 5집 ‘라이온 하트‘(Lion Heart)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으로 ’올나이트‘(All Night)와 ’홀리데이‘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2007년 데뷔한 소녀시대는 원더걸스와 투애니원 등 2세대 걸그룹들이 해체한 흐름 속에서도 건재하게 10주년을 맞았다.

이들은 ’다시 만난 세계‘부터 ’키싱 유‘(Kissing You), ’지‘(Gee), ’소원을 말해봐‘, ’오!‘(Oh!), ’런 데블 런‘(Run Devil Run), ’훗‘(Hoot), ’더 보이즈‘(The Boys),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등 발표곡마다 크게 히트하며 한국을 넘어 해외 음악 차트와 시상식을 휩쓰는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멤버들이 유닛(소그룹) 및 솔로 가수로 활동하거나 연기, 예능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기도 했다.

또 최근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지난 10년간 베스트 K팝 걸그룹 10:평론가의 선택‘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위대한 역대 걸그룹송 100‘에서는 ’아이 갓 어 보이‘로 한국 걸그룹 최고 순위인 21위를 기록했다.

이날 SM은 공식 홈페이지에 멤버 윤아의 모습을 담은 티저 이미지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또 6집에 수록된 달콤한 분위기의 미디엄 템포 팝 R&B 곡 ’온리 원‘(Only One)의 일부를 공개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