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내 첫 승 잡아라… 인비 여제의 ‘17전 18기’

국내 첫 승 잡아라… 인비 여제의 ‘17전 18기’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08-10 22:46
업데이트 2017-08-11 0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오늘 티샷

박인비, KLPGA 준우승만 6번 “올해 초부터 우승 생각해 와… 해외 경기 수까지 조절할 것”
김지현·이정은과 동반 플레이

“국내 골프대회에서도 부담감을 팍팍 갖고 경기를 해야겠다. 이제는 작전을 바꾸겠다. 지금껏 아무 생각 없이 너무 편안하게 경기를 하지 않았나 싶다.”
10일 제주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포토콜 행사에서 김지현2(왼쪽부터), 김지현, 오지현, 박인비, 고진영(일곱 번째부터), 이정은, 김해림 등 선수와 관계자들이 합수식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
10일 제주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포토콜 행사에서 김지현2(왼쪽부터), 김지현, 오지현, 박인비, 고진영(일곱 번째부터), 이정은, 김해림 등 선수와 관계자들이 합수식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
‘여제’ 박인비(29)가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골프대회(총상금 6억원) 개막을 하루 앞둔 10일 제주시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주변 분들이 외국에서 이룰 것은 다 이뤘으니 이제 국내 대회 우승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많이 얘기한다. 솔직히 지난해까지 국내 대회 우승에 대한 생각 자체가 없었지만 올 초부터는 우승을 생각하고 있다”며 각오를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내 대회에 17차례 출전해 준우승만 6차례 기록했다. 지난 5월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김자영에게 패해 첫 우승의 기회를 또 놓쳤다.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에 올림픽 금메달까지 딴 골든 그랜드슬래머에다 ‘골프 여제’의 명성을 생각하면 다소 초라한 성적이다.

그는 “한국에 오면 내 플레이 자체를 즐겼고 골프팬들과 만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전혀 후회하지 않는다”면서 “지금부터 도전하더라도 늦은 게 아닌 만큼 해외 경기 수를 조절해 가며 좋은 컨디션으로 국내 대회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박인비는 후원사인 제주개발공사가 주최하는 이 대회에서 쌓은 좋은 기억도 소개했다. 그는 “지난해 부상 복귀전인 이 대회에서 ‘웜업’(준비운동)을 잘해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며 “스폰서 대회에서 우승하면 무엇보다 좋을 것 같다”고 욕심을 드러냈다. 이어 “한 달 전부터 샷과 퍼팅이 들쭉날쭉이어서 고생했는데 다행히 지난주부터 샷감이 올라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음달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올해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과 관련해 “에비앙도 국내 대회 우승과 비슷한데 한 가지 남은 숙제라고 본다”며 “그린을 읽는 게 까다로워 우승한 해를 빼고는 모두 고생했다. 코스 자체가 나와 잘 맞는 게 아니지만 이를 잘 해결해 우승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3월 HSBC 위민스 챔피언십 이후 우승이 없는 것에 대해서는 “안되는 시기가 더 긴 게 골프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며 “그동안 잘해 왔으니 이런 시련도 이유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이겨 내려 한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메이저 7승을 거둔 박인비는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의 메이저 10승 기록에 3승을 남겨 뒀다. 그는 “메이저대회가 1년에 5개로 늘어났으니 충분히 기회가 있다”며 “잘하면 한 해에 가능할 것이고, 못하면 은퇴 때까지 안 될 수도 있다. 나 하기에 달렸다”고 마음을 다졌다.

박인비는 11일 오전 8시 30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의 ‘대세’ 김지현(26), 이정은(21)과 1·2라운드 동반 플레이에 나선다. 17전 18기 끝에 생애 첫 국내 대회 우승을 해낼지 주목된다.

제주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7-08-11 2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