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폭주…“살충제 계란 번호 확인해보자”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폭주…“살충제 계란 번호 확인해보자”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8-17 14:14
업데이트 2017-08-17 14: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7일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http://www.ekape.or.kr/view/micro/eggetrace/eggetraceSearch.asp)에 접속자가 폭주하고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폭주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폭주 출처=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살충제 계란’ 파문으로 소비자들이 계란등급 및 생산자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이날 오후 네이버, 다음 등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올라왔다.

평가원이 제공하는 이 서비스에서는 계란 껍데기에 있는 표시사항을 입력하면 생산자 정보 등을 알 수 있다.

이날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오전까지 산란계 농장 전수검사 대상 1239개 중 876개(친환경 농가 683개·일반 농가 193개) 농가의 검사가 완료됐다.

이 가운데 일반 농가와 친환경 농가를 포함해 총 66개 농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일반 계란에 비해 최고 두 배 비싼 가격에 팔리는 친환경 인증 농가 계란의 경우 살충제 성분이 조금도 나와선 안 된다.

일반 농가의 경우 27종 농약에 대한 잔류검사를 실시해 종류별로 규정된 기준치를 넘지 않는 경우 유통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친환경 농가의 경우 전산상 집계되는 780곳 가운데 휴업 등을 이유로 실제 조사 가능한 곳은 683곳이었으며, 이들 농가에 대해서는 100% 검사가 완료됐다.

683곳 중 살충제나 농약이 조금이라도 검출된 친환경 농가는 62곳이었다. 친환경 농가 10곳 중 1곳은 ‘무늬만 친환경 계란’이었던 셈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