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더위 속 겨울스포츠 체험 ‘도심 속 봅슬레이’

[영상] 더위 속 겨울스포츠 체험 ‘도심 속 봅슬레이’

문성호 기자
입력 2017-08-19 16:10
업데이트 2017-08-19 1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가 열렸다. 한 아이가 출발선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가 열렸다. 한 아이가 출발선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1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가 열리고 있다.

후텁지근한 날씨 속 시민들은 길이 300m, 높이 22m의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더위를 씻어냈다. 19~20일 이틀간 마련된 이 행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6개월 앞두고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용철 강원도청 대변인은 “온 국민이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을 즐기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 겨울스포츠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면서 “많은 분이 오셔서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봅슬레이 모양의 1인용 튜브를 타고 워터슬라이드를 내려오며 짜릿함과 시원함을 만끽했다. 최혜림(22, 경기도 용인) 씨는 “여름 더위가 싹 날아가고 정말 재미있다”며 즐거워했다. 또 김종윤(10, 서울 옥정초등학교) 군은 “오래 기다렸는데 막상 타니까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남았다. 애초 10시에 시작하기로 했던 행사는 30분 미뤄져, 10시 30분에야 시작됐다. 또 워터슬라이드 일부에 바람이 빠져 행사가 잠시 중단되기도 했다.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조현정(40, 서울 옥수동) 씨는 “생각보다 준비가 안 된 것 같았다”며 “10시 30분부터 줄을 서서 기다렸는데, 실제로 (워터슬라이드에) 올라간 건 11시 40분쯤이었다. 또 올라가서도 20분여 기다린 후에 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조현정 씨는 “취지도 좋고 재미있었다. 하지만 진행을 매끄럽게 해 줬다면, 더 재미있게 즐기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덧붙였다.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시간 운영 후 30분씩 휴식해 1일 5세션으로 진행된다. 안전을 위해 1세션당 탑승인원은 1000명으로 제한된다. 단 130cm 이하의 어린이는 탑승할 수 없다.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를 위해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다.
19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기원, 도심 속 봅슬레이’ 행사를 위해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다.

이용권은 무료다. 온라인 예약은 사전에 마감됐다. 현장이용권은 당일 광화문광장 티켓부스에서 선착순으로 배포된다. 세션별 시작 1시간 전부터 배포 예정이다. 1세션은 오전 9시, 5세션은 오후 7시부터 배포하는 식이다.

이 밖에도 광화문광장의 동쪽 세종대로에는 푸드트럭이 설치돼 다양한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다. 또 광화문광장 중앙에는 올림픽과 패럴림픽 종목을 체험할 수 있는 12미터 크기 이글루 모양의 홍보체험관이 열린다.

저녁에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19일 오후 6시부터는 광화문광장 북쪽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걸그룹 ‘EXID’와 가수 MFBTY이 공연을 하고, 인기 DJ 구준엽, 샤넬, 스케줄원 등이 출연하여 EDM 공연을 펼친다. 20일에는 가수 ‘블락비’와 ‘여자친구’, 인기 DJ 박명수, 춘자 등이 무대를 꾸민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