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작용-반작용’ 북미관계 법칙…적대정책 철회, 美숙명”

北 “‘작용-반작용’ 북미관계 법칙…적대정책 철회, 美숙명”

입력 2017-08-19 09:06
업데이트 2017-08-19 09: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美 도발수위 높아질수록 北 정치·군사대응 강력해져”

북한 매체가 북미 간의 대결을 ‘작용·반작용 법칙’에 비유하며 미국에 대해 대북 적대시정책의 철회를 촉구했다.

북한 사회과학원의 김웅철 연구사는 19일 대외선전용 웹사이트 ‘조선의 오늘’에 게재한 글에서 “작용과 반작용이 자연계의 역학적 법칙이라면 미국의 도발수위가 높아질수록 조선(북한)의 정치 군사적 대응이 보다 강력해진다는 것은 조미(북미) 대결관계에서의 역학적 법칙”이라고 주장했다.

김 연구사는 “21세기의 조미 대결 과정만 놓고 보아도 그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며 미국의 분석가와 언론을 인용, 부시·오바마 전 미 행정부를 사례로 들었다.

그는 “(미 분석가·언론이) 부시의 강권과 전횡이 조선을 핵 보유로 떠밀었다면 오바마의 정책은 공화국으로 하여금 로켓 기술을 보다 향상시키고 핵탄두를 소형화, 다종화하는 데로 나가도록 하였으며 그것이 미국의 안전에 대한 위협이 증대되도록 하였다고 아부재기를 친(엄살을 부린) 것은 결코 우연한 것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트럼프의 무모하기 그지없는 ‘최대의 압박’ 역시 조선이 동방불패의 핵 강국, 세계적인 로켓 맹주국임을 세계 앞에 뚜렷이 입증시키는 결과만을 초래하였다”고 강변했다.

그러면서 “적대시 정책의 철회는 그 누가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조미 사이의 핵 대결이 극한점으로 치닫고 있는 오늘날 미국이 숙명으로 받아들여야 할 유일한 선택”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