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멤버 탑(본명 최승현)과 함께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기소된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가 “탑에게 대마초를 먼저 권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가운데 두 사람의 관계가 재조명되고 있다.
왼쪽 한서희 sns / 오른쪽 연합뉴스
한서희는 23일 연예매체 K STAR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지은 죄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도 자신이 먼저 권유한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그는 “처음에 권유한 건 그쪽(탑)이었다”면서 “나는 단 한 번도 강제로 권유한 적이 없으며, 전자담배(액상 대마) 같은 경우도 내 것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한서희는 2012년 방송된 MBC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 시즌3’에 출연했다. 당시 송지효 닮은 꼴로 심사위원의 주목을 받았지만 톱12 진출에는 실패했다. 방송 이후 걸그룹 데뷔를 준비해왔다.

한서희는 18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항소심 공판에 출석해 잘못을 반성하고 수사에 협조한 점 등을 이유로 선처를 호소했다. 탑은 지난 6월 첫 공판에서 한서희와 잠시 만나 대마초를 흡연했으며 이후 결별한 뒤 대마초를 끊었다고 고백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서희는 1심 재판에서 탑과 함께 대마초를 피운 혐의 외 다른 관련 혐의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120시간, 추징금 87만 원을 선고받았다. 탑은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만2000원을 선고받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