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태용 헹가래 비난 봇물 “월드컵 진출 ‘당했다’…민망한 자축”

신태용 헹가래 비난 봇물 “월드컵 진출 ‘당했다’…민망한 자축”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9-06 10:48
업데이트 2017-09-06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축구가 세계에서 6번째로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지만 0-0으로 끝난 경기는 찜찜함을 남겼다. 대표팀은 부족한 경기력을 보여주고도 이란과 시리아의 경기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자축 세리머니로 헹가래를 쳐 비난을 받고 있다.
신태용 헹가래 한국 월드컵 본선 진출
신태용 헹가래 한국 월드컵 본선 진출 5일 오후(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의 경기. 우즈벡과 0-0 무승부를 거두며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한국 선수들이 신태용 감독을 헹가래 하고 있다. 2017.9.6
연합뉴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5일(한국시간) 자정 타슈켄트의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10차전 우즈베키스탄(이하 우즈벡)과 최종전에서 0-0으로 비겼다. 한국은 4승 3무 3패(승점 15점)를 기록하며 이미 본선 진출에 성공한 이란(승점 22점)에 이어 조 2위로 본선행 티켓을 얻었다.

경기 막판 염기훈, 이동국 투입으로 공격에 활력을 얻은 듯 했지만 부족한 골결정력, 허술한 수비까지 실망스러운 경기였다. 같은 시각 이란과 시리아는 2-2였고 추가시간이 주어졌다. 이때 선수들이 신 감독을 헹가래했다. 이란과 시리아 경기가 끝나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코칭스태프의 전달이 잘못돼 벌어진 상황이었다. 다행히 시리아가 추가점을 올리지 못해 월드컵 진출은 확정됐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시점의 자축이었다.

네티즌들은 “뭘 잘했다고. 이란 선수들한테 고맙다고 헹가래 쳐줘라”(nise****), “월드컵 진출당했다. 부끄러움은 보는 이의 몫”(ahj0****), “저 사진만 보면 월드컵 우승한 줄 알겠네”(용답****), “한국은 죽어도 월드컵 가기 싫다고 뿌리치는 걸 이란이 기여코 멱살 잡고 질질 끌고 가네? 결국 월드컵 진출 당했다”(티****) 등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