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리그] 윤용호 데뷔골 신고, 대표팀 상대로 두 골 넣었던 주인공

[K리그] 윤용호 데뷔골 신고, 대표팀 상대로 두 골 넣었던 주인공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9-10 17:05
업데이트 2017-09-10 19: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원 삼성 구단 제공
수원 삼성 구단 제공
축구대표팀과 비공개 연습경기에서 두 골을 몰아넣었던 윤용호(21·수원)가 K리그 데뷔골을 신고했다.

윤용호는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전남과의 K리그 클래식 28라운드에 중앙 미드필더로 깜짝 선발 출전해 전반 16분 팀의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산토스가 중원에서 넘겨준 패스를 받아 자세를 돌리며 세 수비수가 달려드는 것을 보고 가볍게 찬 슈팅이 수비수 몸에 맞고 굴절돼 골키퍼 이호승이 손 쓸 틈조차 주지 않고 골대 상단 구석에 꽂혔다.

서정원 수원 감독은 경기 시작을 앞두고 “유스팀 출신인 윤용호는 그동안 주시했던 선수”라며 “대표팀과 연습경기를 비롯해 R리그에서도 꾸준히 활약해 선발로 투입했다”고 밝혔다. 윤용호는 지난 5월 14일 전남과 원정 경기 후반 28분 교체 투입됐지만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했고 그 뒤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절치부심하던 윤용호는 지난달 26일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최종예선 경기를 앞둔 축구대표팀과 비공개 연습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으며 2-1 승리를 이끌었다. 서 감독은 “윤용호가 국내 최고의 수비진을 상대로 두 골을 넣어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며 웃었는데 제자가 기대에 부응해 데뷔골을 뽑아내자 힘껏 안아주며 격려했다.

수원은 전반 13분 산토스가 김민우의 도움을 득달같이 달려들어 오른발 발리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터뜨렸고, 윤용호의 추가 골에 이어 전반 27분 박기동이 김민우의 칩슛이 크로스바에 맞고 튀어나온 것을 넘어지며 몸으로 밀어넣어 3-0으로 달아났다.

역대 다섯 번째 ‘60(골)-60(도움)’ 가입이 기대됐던 염기훈은 후반 12분 박기동과 교체돼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직후와 후반 34분 문전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지만 골문을 열지 못했다. 후반 추가시간 막판 산토스의 크로스를 문전 왼쪽을 파고들며 몸을 날려 머리에 맞혔으나 공은 골 라인 밖으로 나갔다. 골 하나만 더해도 60-60 클럽에 가입할 수 있었는데 다음으로 미뤘다.

4위 수원은 후반 4분 고태원이 퇴장 당해 수적 열세에 빠진 상대를 두들겼으나 3-0으로 경기를 마쳐 승점 49를 쌓아 전날 FC서울과 0-0으로 비긴 2위 제주, 상주를 4-2로 물리친 3위 울산(이상 승점 51)과의 간극을 2로 좁혔다. 5위 제주(승점 43)에는 6 차이로 달아났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