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올해 베니스 영화제 대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은 영화 ’더 쉐이프 오프 워터’(The Shape of Water)의 멕시코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가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br>AP 연합뉴스
영국 배우 샬럿 램플링이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린 ‘베니스 영화제’ 시상식에서 영화 ‘한나’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후 트로피를 들고 미소짓고 있다.<br>EPA 연합뉴스
올해 베니스 영화제 남우우주연상을 수상한 ’더 인설트’(The Insult)의 주인공 역 카멜 엘 바샤가 9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트로피에 입을 맞추고 있다.  <br>AP 연합뉴스
올해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이 멕시코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의 영화 ‘더 쉐이프 오프 워터’(The Shape of Water)에 돌아갔다.

미국 영화배우 아네트 베닝이 이끄는 제74회 베니스 영화제 심사위원단은 영화제 폐막일인 9일 영화제의 대상 격인 황금사자상 수상작이 델 토로 감독의 SF 로맨스 영화 ‘더 쉐이프 오프 워터’로 결정됐다고 발표했다.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미국 정부의 외딴 실험실에서 일하는 한 벙어리 여성이 그곳에 숨어있는 괴생명체와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영화는 사회의 불평등과 기후 변화에 대한 은유를 담았다는 평가 속에 영화제 기간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황금사자상에 이은 심사위원 대상은 이스라엘 감독 사무엘 마오즈가 연출한 ‘폭스트로트’(Foxtrot)가 수상했다.

여우주연상은 영화 ‘한나’(Hannah)에서 열연한 영국 배우 샬럿 램플링이, 남우주연상은 ‘더 인설트’(The Insult)의 주인공 카멜 엘 바샤가 각각 차지했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