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검찰, 駐 에티오피아 대사 성추문 고발사건 수사 착수

검찰, 駐 에티오피아 대사 성추문 고발사건 수사 착수

입력 2017-09-11 17:43
업데이트 2017-09-11 1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외교부가 조사 후 고발…내용 검토 후 본격 조사 전망

검찰이 에티오피아 주재 한국 대사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11일 외교 당국과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최근 외교부가 성추행 등 혐의로 김문환 주(駐)에티오피아 대사를 고발한 사건을 여성아동조사부(홍종희 부장검사)에 배당하고 수사에 나섰다.

김 대사는 함께 근무한 여직원을 집에 데려다주면서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는다.

이 내용은 외교부가 에티오피아 주재 한국 대사관의 다른 외교관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피해자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불거졌다.

김 대사는 이와 관련해 “위로할 일이 있어 어깨를 두드린 적이 있는데 그런 부분을 오해한 것 같다”며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그러나 외교부는 ‘김 대사가 젊은 여성 한국국제협력단(KOICA) 봉사단원들과 부적절해 보이게 술을 마셨다’는 등의 제보가 잇따르자 지난 7월 현지 조사를 거쳐 “복수의 피해자를 대상으로 한 공관장의 성 비위가 확인됐다”며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현직 대사가 성 비위로 고발된 것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고발 내용을 검토한 뒤 김 대사를 상대로 사실관계와 경위, 당사자들 입장,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김 대사는 현재 한국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