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렌드 좇기보다 디자이너 발굴 해외로”

“트렌드 좇기보다 디자이너 발굴 해외로”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7-09-11 22:44
업데이트 2017-09-12 0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8~20일 서울 성수동 ‘패션코드’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행사인 ‘패션코드 2018 S/S(봄·여름)’가 18~20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패션코드’(Fashion KODE)는 국내 디자이너와 세계 각국의 바이어를 연결해주는 국내 최대의 패션 수주회이자 패션쇼, 네트워킹 파티, 전시 등이 어우러지는 행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패션코드 개최를 계기로 옛 공장지대였던 성수동을 새로운 패션의 메카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11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패션코드(Fashion KODE) 2018 S/S’ 기자간담회에서 모델들이 내년 봄·여름 신상을 선보이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11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패션코드(Fashion KODE) 2018 S/S’ 기자간담회에서 모델들이 내년 봄·여름 신상을 선보이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패션 수주회에는 112개의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해 세계 각국에서 온 500여명의 바이어들과 만남을 가진다. 예년에는 주로 중국 바이어들이 절반가량 차지한 데 비해 올해는 동남아 바이어들의 초청 비중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퍼스타드’, ‘바실리’, ‘네이비팩토리랩’ 등 총 12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중국의 ‘아이 오브 피’, 이탈리아의 ‘자마이스 룬디’ 등 2개 해외 브랜드가 패션쇼 무대를 통해 내년 봄·여름 시즌 유행할 의상을 선보인다. 행사에 앞서 1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는 ‘데일리 미러’, ‘어거스트 얼라이브’, ‘사이미전’, ‘로얄 레이어’ 등 12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갈라 패션쇼가 공개됐다. 송지오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장은 “패션코드는 트렌드를 좇기보다 아시아의 성격을 잘 드러내는 독창성과 특성이 있는 행사”라면서 “특히 젊은 디자이너들의 참여가 활발하고 새로운 것들을 끊임없이 추구한다는 점에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패션코드에는 바이어와 디자이너 등 패션업계 관계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행사를 비롯해 미디어아트 전시 등 관람객을 위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패션쇼와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김영철 콘텐츠진흥원 산업진흥부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국제 패션 수주회로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7-09-12 2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