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우리가 나서 핵 균형으로 나라를 구해야”

홍준표 “우리가 나서 핵 균형으로 나라를 구해야”

입력 2017-09-18 09:52
업데이트 2017-09-18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 한가하게 유화정책…선택의 시간 얼마 남지 않아”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8일 전술핵 배치와 요구와 관련해 “우리가 나서 핵 균형으로 나라를 구할 때”라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핵이 지금 완성 시점에 와 있어 우리의 선택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 대표는 “무능한 북핵 외교와 무책임한 평화 공세만으로 우리가 막무가내 김정은 정권에 대항해 살 길이 있는지 물어보고 싶다”며 “국민이 결단할 때다. 전술핵 배치를 촉구하는 1천만 서명운동을 보다 가열차게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이어 “이스라엘이 아랍국가에 둘러싸여 있어도 생존할 수 있는 이유는 핵무장 때문”이라며 “헬무트 슈미트 독일 총리는 미국의 핵우산을 믿을 수 없다면서 전술핵 재배치를 요구했고 또 성사를 시켜 러시아를 굴복시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 문재인 대통령께서 북핵 외교차 유엔을 방문한다”며 “문 대통령께 슈미트의 결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또 “이 정부가 한가하게 대북 유화정책에 매달리고 있어 북핵의 긴급성을 알리기 위해 한국당의 대미 외교단이 미국 조야를 방문했다”며 “일부 언론에서 스스로의 생존 대책을 정쟁으로 몰고 가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이번 대미 외교단이 빈손으로 귀국했다는 비판에 대해 “우리 외교단이 가서 바로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는지 참으로 가관”이라며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외교 전문가들 사이에서 전술핵 재배치에 부정적인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북핵을 말할 자격이 있나”라면서 “북한의 책략에 말려 지난 25년 동안 엉터리 북핵 외교로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들고도 반성하지 않고 언론에 나서서 전술핵 (반대) 운운하고 있는 것은 참으로 부끄러운 이야기”라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