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 주진우 기자가 MBC 출신 방송인 김성주를 공개 비판한 것과 관련 “개인감정은 없다”고 말했다.
주진우 시사in 기자
주진우 기자는 26일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개인감정은 없다.공적차원에서 이야기한 것인데 표현이 거칠어 문제가 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주 기자는 지난 13일 MBC 총파업 집회에 참석해 “권순표 앵커가 마이크를 잡고 있다가 후배, 동료들이 파업하는데 마이크를 잡을 수 없다고 내려놨다. 내가 아는 MBC 기자들, 선배들이 그렇다. 그런데 그 자리를 보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마이크를 잡았다. 김성주가 특별히 많이 잡았다. 그런 사람이 더 미워 진짜 패 주고 싶다”고 해 화제가 됐다.

김성주는 2013년 런던 월드컵 개막식, 축구, 수영, 2014년 소치 올림픽 피겨, 2014년 월드컵 메인 MC, 아시안 게임 개막식 등 주요 행사와 프로그램 등을 맡았다.

주진우 기자는 “저희가 몇 주째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데, 소름 끼치는 침묵이 이어지고 있다”며 “김성주 아나운서 이야기를 이렇게 대서특필하고, 일베 같은 일부 누리꾼이 달려들어 돌을 던지는 것에 안타까움이 있다”고 전했다.

김어준은 “김성주의 매형이 당시 청와대 언론 담당이었는데 그것이 영향을 줬다고 생각하냐”고 물었고 그는 “매형이 언론 담당으로, 청와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와대에서 굉장히 관리하시던 분이라고 느끼고 있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