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농구] 하마 감독님 뚝심 용병술

[프로농구] 하마 감독님 뚝심 용병술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9-27 23:50
업데이트 2017-09-28 01: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주엽 감독 “뽑았으면 출전 기회”… LG만 용병 교체 안 해

최근 프로농구에 외국인 선수 교체 바람이 거세다. 지난 7월 외국인 드래프트에 굵직한 선수가 많지 않았다고 판단한 각 구단이 앞다퉈 새로운 선수를 찾아나선 것이다. 그 결과 시즌이 개막하기도 전에 10개 중 8개 구단이 외국인 선수를 1명씩 교체했다. 전자랜드의 경우 아넷 몰트리(26)를 제임스 메이스(32)로 교체하려고 가승인을 신청했다가 계약이 불발되기도 했다. 결국 10개 구단 중 LG만 유일하게 교체 시도 없이 드래프트에서 뽑은 외국인 선수 2명과 새 시즌을 맞이하게 됐다.
이미지 확대
현주엽 감독. 연합뉴스
현주엽 감독.
연합뉴스
손종오 LG 사무국장은 27일 통화에서 “시즌 개막이 3주도 채 남지 않았다. 현재 선수 구성대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일단 시즌을 겪어 본 뒤 만약 문제점이 드러나면 그때 고민을 해 보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타 구단 입장에선 LG가 (교체하지 않고) 왜 이러느냐 고개를 갸웃할 수 있겠지만 오히려 우리가 정상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LG도 교체 유혹을 받긴 했다. 2라운드 지명 선수인 저스틴 터브스(30)의 경우 입국하자마자 종아리 근육이 2㎝가량 파열된 게 발견돼 제대로 훈련하지 못했다. 팀에 합류한 지 한 달을 훌쩍 넘겼지만 손발을 맞춰 본 것은 일주일 정도뿐이다. 더군다나 뒤에서 두 번째(9순위)로 외국인을 선발한 LG가 교체 카드까지 안 쓰면 사실상 1라운드급 선수를 2명씩 보유한 다른 팀에 비해 너무 불리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현주엽 LG 감독은 “불리한 것은 사실”이라며 “타 팀 교체 외국인을 보면 한국 농구를 경험해 본 선수들이 많다. 적응하는 데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우리가 선택을 한 것인데 그 선수들에게 기회조차 안 주고 바꾸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며 “기량이 너무 떨어졌다면 교체를 고려했을 수도 있는데 일단 컨디션이 괜찮아지면 나아질 것 같다. 부상이 있긴 하지만 조금 기다려 보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1라운드 지명 선수인 조시 파월(34)에 대한 내부 평가도 준수하다.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에서 뛰며 두 차례의 챔피언결정전 우승 경험이 있는 파월은 자신의 노하우를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코트에서도 개인이 아닌 팀을 위한 플레이를 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후문이다.

현 감독은 “파월은 나이 탓에 운동 능력은 살짝 떨어지지만 노련하다”며 “어린 (김)종규와 호흡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부상 선수들의 합류가 늦어 시즌 초반 다소 고전할 것 같다”며 “일단 6강을 목표로 잡고 이에 도달하면 이후 (봄 농구에서) 더 좋은 성적을 노려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9-28 2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