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FL] 휴스턴 신인 쿼터백, 구단 여성 종업원 셋에게 출전 수당 양보한 이유

[NFL] 휴스턴 신인 쿼터백, 구단 여성 종업원 셋에게 출전 수당 양보한 이유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9-28 10:30
업데이트 2017-09-28 1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프로풋볼(NFL) 휴스턴 텍산스의 신인 쿼터백 드숀 왓슨이 첫 경기에 출전해 받은 수당을 허리케인 ‘하비’에 피해를 입은 홈 구장의 선수식당 여자 종업원 3명에게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휴스턴 구단이 제작한 동영상을 보면 왓슨은 리본으로 포장한 봉투 셋에 각각 돈을 담아 NRG 스타디움의 카페테리아에서 일하던 여성 셋을 모아놓고 첫 경기 출전 수당 2만 7353달러(약 3129만원)를 전달했다. 감격한 여인들은 눈물을 글썽거리며 고마워한 뒤 그를 힘껏 끌어 안았다. 그의 기본 연봉은 46만 5000달러(약 5억 3168만원)라고 ESPN은 전했다.
휴스턴 구단 동영상 캡처
휴스턴 구단 동영상 캡처
그는 봉투를 전달하며 “여러분은 매일 우리를 위해 일해주시고 불평 한마디 없으셨다. 그래서 난 정말로 감사한 마음을 제 첫 경기 출전 수당으로 나타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좋게 쓰였으면 한다. 그리고 다시 일어서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하고 언제든 필요하면 얘기하시라. 그럼 난 늘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왓슨은 과거 비슷한 일로 도움을 받았던 일이 있었다며 그와 가족들은 해비타트 재단의 도움을 받아 살 집을 마련한 일이 있다고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