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태용 감독 “축구팬들 실망 인정한다”

신태용 감독 “축구팬들 실망 인정한다”

이혜리 기자
입력 2017-10-15 14:40
업데이트 2017-10-15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태용 축구 대표팀 감독이 축구팬들의 실망을 인정하면서도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이미지 확대
신태용 감독 귀국
신태용 감독 귀국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유럽 원정 평가전을 마치고 2018 러시아 월드컵 베이스캠프 후보지를 둘러본 후 15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2017.10.15 연합뉴스
신태용 감독일 15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감독을 맡고 9~10월에 치른 경기 결과에 대해 팬들이 실망했다는 것을 인정한다”라며 “11월부터는 월드컵 무대에서 중심이 될 수 있는 선수들을 뽑아서 더 좋은 팀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7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러시아 대표팀에 자책골 2방을 포함해 2-4로 패한 대표팀은 10일 스위스 빌/비엔에서 모로코를 상대로도 1-3으로 완패해 최악의 경기라는 팬들의 질타를 받았다.

특이 이날 인천공항 입국장에는 인터넷 카페 ‘축구를 사랑하는 국민(이하 축사국)’ 회원들이 ‘한국 축구 사망했다’와 ‘문체부는 축협비리 조사하라’는 내용의 현수막을 펼쳐 들고 항의하는 소동도 벌어졌다.

이 때문에 애초 인천공항에서 하기로 했던 신 감독의 기자회견은 안전문제 때문에 공항경찰대와 상의해 축구협회로 장소를 옮겨졌다.

신 감독은 “원정 2연전에서 축구팬들이 실망할 만한 경기를 했다. 그래서 마음 편안하게 돌아오지 못했다”라며 “공항에서 항의 시위를 보고 저도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다. 하지만 시위에 나선 분들도 축구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선 것인 만큼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신 감독은 “열심히 하겠다는 말로는 팬심을 달래기가 어렵다는 점을 인정한다”라며 “소속 팀에서 경기에 많이 나가면서도 대표팀에서 희생할 수 있는 선수를 발굴해 수비와 공격 전술을 다듬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