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 도중 뛰어든 여인에게 큐대 넘긴 스누커 전 세계 챔피언

경기 도중 뛰어든 여인에게 큐대 넘긴 스누커 전 세계 챔피언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0-20 08:43
업데이트 2017-10-20 0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누커 당구 경기가 한창인데 한 여인이 보안요원의 제지를 피해 뛰어들어 테이블에 다가왔다.

다섯 차례나 세계 챔피언에 오른 로니 오설리번(41)이 19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반슬리 메트로돔에서 열린 잉글리시 오픈 3라운드에서 장용(중국)과 대결하던 막판이었다. 6점짜리 분홍색 볼을 포켓에 집어넣어 126번과 127번 브레이크에 성공한 직후였다. 오설리번은 그 여인에게 큐대를 넘겨줬고, 그녀는 두 차례 7점짜리 검정색 볼을 포켓에 집어넣으려 시도한 뒤 얌전히 보안요원들에게 끌려나갔다.

어찌된 일일까? 오설리번은 “처음에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몰랐는데 그녀가 ‘나도 한 번 해보자. 나도 한 번 해보자’라고 말했다. 그래서 난 ‘그럼 해보지. 해봐요. 여기 당신 큐대요. 이왕 왔으니 한번 해보세요’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고 털어놓은 뒤 “난 정말 그녀가 공을 포켓에 집어넣길 바랐다”고 덧붙였다. 이어 “만약 보안요원 그 친구들을 내버려두면 그녀를 럭비 태클하듯 덮칠 것 같았다. 그렇게 되면 그녀는 죽을지도 몰랐다. 내가 그녀를 럭비 태클 위기에서 구해낸 것”이라고 유로스포트와의 인터뷰에서 너스레를 떨었다.

이날 결국 129번째 브레이크에 성공하며 경기를 마무리한 오설리번은 이날 이어 벌어진 존 히긴스와의 4라운드 대결을 4-3 승리로 장식했다. 훈련 도중 발목을 다쳤지만 출전을 감행해 챙긴 승리였다.

3라운드에서 두 차례 세계 챔피언을 지낸 마크 윌리엄스를 4-2로 제친 세계랭킹 55위 잭 리소프스키가 4라운드에서 4위 주드 트럼프를 4-3으로 물리쳤다. 디펜딩 세계 챔피언 마크 셀비는 샤오구오동(중국)에게 1-4로 무릎꿇었다. 마이클 화이트(웨일스)는 제임스 와타나(태국)을 4-3으로 누르고 8강전에 올라 숀 머피를 4-1로 따돌린 알렉산데르 우르센바허(스위스)와 20일 격돌한다.

잉글리시 오픈은 네 차례 열리는 영국 대회 가운데 첫 대회이며 한 선수가 네 대회를 모두 우승하면 100만파운드의 보너스가 주어진다고 BBC는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스포츠플래시스 닷컴 캡처
스포츠플래시스 닷컴 캡처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