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훈 “한수원, 성추행 가해자 비호…해외발령”

이훈 “한수원, 성추행 가해자 비호…해외발령”

김지수 기자
입력 2017-10-23 10:30
업데이트 2017-10-23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수력원자력이 성추문 당사자를 비호하고 묵인해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3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에 따르면 자신이 지난해 국감에서 성추행 사건을 지적했지만, 한수원은 해당 직원에 대해 솜방망이 처벌만 한 후 유럽지사로 파견해 근무를 계속하도록 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이훈 의원
발언하는 이훈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이 19일 오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 관련 자료 입수 경위를 묻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발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의원에 따르면 한수원 사장 비서실에 근무하던 유부남 A씨는 함께 근무하던 계약직 여직원을 지속해서 성추행하고 성희롱했다.

피해자의 신고로 노동청이 A씨에 대한 징계 요청을 했지만, 한수원은 견책이라는 가벼운 징계를 내린 뒤 해당 직원을 유럽지사로 파견 근무를 보냈다.

이 의원은 지난해 이런 점을 지적하며 재발방지책 마련과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한 사법적 판단 필요성을 지적했지만, 한수원은 해당 직원에 대한 국내복귀 명령도 내리지 않고 추가 조사나 징계도 하지 않았다.

검찰은 피해자 조사를 마치고 A씨를 불러 기소 여부를 판단해야 하지만, A씨가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이라 기소중지를 해놓고 있다.

한수원은 지난 7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양성평등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까지 받았지만, 올해에만 3명의 성 관련 비위행위가 적발된 바 있다.

이 의원은 “피해자는 여전히 심리적 고통을 호소하고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고 있는데도 한수원은 피의자를 비호하고 있다”며 “공정한 수사와 온당한 처벌이 진행되도록 관련자의 국내복귀 명령을 내리고 검찰 수사에 임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