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와 방지 캠페인 협약…랩몬 “젊은 세대 큰 역할했으면”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아동·청소년 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캠페인에 나선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1일 아동·청소년 폭력방지 캠페인을 위한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서대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방탄소년단의 뷔, 슈가, 진, 정국, 랩몬스터, 지민, 제이홉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방시혁 대표.<br>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공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1일 서울 마포구 유니세프 사옥에서 협약을 맺고 아동·청소년 폭력 방지 캠페인인 ‘엔드 바이올런스’(#END violence)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캠페인은 전 세계 모든 어린이가 폭력 없는 세상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미래를 맞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방탄소년단은 자신들의 앨범 제목을 변주한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라는 이름의 자체 캠페인을 통해 유니세프 활동을 돕기로 했다. 자신에 대한 진정한 사랑을 바탕으로 성숙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같은 이름의 펀드를 만들어 위원회에 5억원을 기부하고 현재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6주 연속 200위에 진입한 ‘러브 유어셀프’ 앨범의 향후 2년간 판매 순이익 3%와 캠페인 공식 굿즈 판매 수익 등을 기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리더인 랩몬스터는 “우리 자신을 사랑하자는 단순한 문구에서 시작해 스스로에 대한 가치를 확인하면서 우리와 함께하는 젊은 세대와 조금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