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딸바보 에이스 “인생 제1 목표는 좋은 아빠”

딸바보 에이스 “인생 제1 목표는 좋은 아빠”

입력 2017-11-09 22:24
업데이트 2017-11-09 2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IA 양현종 ‘KS 우승’ 인사

김기태 “함께 뭉쳐 만든 우승
초심 잃지 않고 내년도 준비”


올 시즌 프로야구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KIA 양현종(29)은 “야구를 떠나 인생 제1의 목표를 ‘좋은 아빠’로 잡았다“며 입을 앙다물었다.
이미지 확대
9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서울신문사를 방문한 프로야구 KIA 김기태(오른쪽) 감독과 양현종 선수가 ‘내년에도 우승을 하겠다’며 주먹을 불끈 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9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서울신문사를 방문한 프로야구 KIA 김기태(오른쪽) 감독과 양현종 선수가 ‘내년에도 우승을 하겠다’며 주먹을 불끈 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양현종은 9일 서울신문사로 한국시리즈 우승 인사를 온 자리에서 “그러기 위해서라도 줄곧 좋은 선수라는 말을 듣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당장의 목표에 대해선 “팀이 2연패, 3연패를 하도록 돕는 것”이라며 “올 시즌 많은 것을 얻었고, 내년 우승을 못하면 팬들에게서 아마 많은 채찍질을 받을 터여서 땀을 더 많이 흘리겠다”고 덧붙였다. 프로야구 36년 역사상 처음으로 리그와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를 꿰찬 양현종은 2015년 결혼해 1남 1녀(딸 지온, 아들 시온)를 뒀다. 그라운드에서 얻은 영광을 (말을 알아듣기 시작한) 딸과 함께하겠다고 대답해 ‘딸바보’라는 소리를 듣는다. 우승 뒤 달라진 점에 대해 “길을 가다가도 예전보다 더 많이 인사를 받는다. 저를 대하는 방식이 바뀐 듯하다. 이전엔 아이랑 다니면 ‘힘내세요’라고 말하던데 이젠 (좋은 경기를 펼쳐) ‘감사하다’고 말한다”고 소개했다. 양현종은 2009년에도 KIA의 한국시리즈 10번째 우승 멤버였다. 지난 시즌 잘 던지고도 승리와 인연이 멀어 안타까움을 샀지만, 올 시즌 최다승(20승)을 일궈 눈길을 끌었다.

이날 양현종과 함께 본사를 방문한 김기태 감독은 8년 만의 우승 동력을 묻자 “혼자만의 힘으로 된 게 아니다. 구단, 선수단, 코칭스태프, 기아 팬들이 다 함께 힘을 쓴 결과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믿음으로 잘 될 때나 그렇지 않을 때나 한마음으로 뭉치고 이겨 낸 결실”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를 “마음이 빠져나가지 않은 데서 생긴 힘”이라고 빗댔다. 또 “올해 참 행복했고 이미 내년을 대비하는 훈련에 들어갔다. 2018년 지켜야 할 입장이고 견제를 많이 받을 것이다. 이를 이겨 내려면 특히 초심을 잃지 않고 잘 준비하는 게 중요하다. 다시 인사를 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끝을 맺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7-11-10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