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 브라질에 1-3 완패…네이마르·마르셀루·제주스 연속골

일본, 브라질에 1-3 완패…네이마르·마르셀루·제주스 연속골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10 23:27
업데이트 2017-11-10 23: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최강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일본을 3-1로 이겼다.
이미지 확대
브라질, 일본에 3-1 완승…네이마르·마르셀루·제주스 연속골
브라질, 일본에 3-1 완승…네이마르·마르셀루·제주스 연속골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10일 오후 9시(한국시간) 프랑스 빌뇌브다스크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열린 일본과의 친선전에서 네이마르, 마르셀루, 제주스의 연속골에 힘입어 3-1로 이겼다. 2017-11-10 사진=EPA 연합뉴스
브라질 대표팀은 10일 오후 9시(한국시간) 프랑스 빌뇌브다스크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열린 일본과의 친선전에서 네이마르, 마르셀루, 제주스의 연속골에 힘입어 3-1 승리를 거뒀다.

브라질은 최정예 멤버로 나왔다. 4-3-3 포메이션을 가동한 브라질은 네이마르, 제주스, 윌리안이 공격에 나섰다. 페르난지뉴, 카세미루, 줄리아누가 미드필더로 나왔고 다닐루, 실바, 헤메르송, 마르셀루가 포백으로 수비를 구축했다.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일본은 기존 선발명단과는 다르게 변화를 줬다. 11월 A매치 명단에서 카가와 신지, 오카자키 신지, 혼다 케이스케를 뺀 일본은 가와시마, 나가토모, 마키노, 요시다, 사카이, 하세베, 야마구치, 쿠보, 오사코, 하라구치 등을 선발로 내세웠다.

브라질은 경기를 이끌면서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10분 페르난지뉴가 얻어 낸 페널티킥을 네이마르가 키커로 나서 일본 골문을 흔들었다. 전반 17분에는 제주스가 페널티킥을 얻어냈지만 키커로 나선 네이마르의 슈팅이 막혔다.

전반 17분 마르셀루가 오른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전반 36분에는 다닐루의 크로스를 제주스가 마무리하며 전반에만 3골을 넣었다.

일본은 후반 18분 이데구치의 크로스를 마키노가 헤더로 마무리하며 한 골을 넣었다. 일본은 후반 25분 이누이, 모리오카를 투입하며 적극적인 공격을 시도했지만 추가골은 기록하지 못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