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병헌 수석, 검찰 조사 앞두고 사의 표명…“어떤 불법도 관여 안해”

전병헌 수석, 검찰 조사 앞두고 사의 표명…“어떤 불법도 관여 안해”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1-16 12:19
업데이트 2017-11-16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이 한국e스포츠협회를 통해 롯데홈쇼핑으로부터 측근이 불법 후원금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을 불러 조사하겠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힌 가운데 전 수석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의 자금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의 소환 조사를 앞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사의 표명 관련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2017.11.16  연합뉴스
한국e스포츠협회의 자금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의 소환 조사를 앞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사의 표명 관련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2017.11.16
연합뉴스
전 수석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대통령께 사의를 표명했다”면서 “길지 않은 시간 동안이지만 정무수석으로서 최선의 노력으로 대통령을 보좌하려 했는데, 결과적으로 누를 끼치게 되어 너무나 참담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수석은 “국민의 염원으로 너무나 어렵게 세워진 정부, 그저 한결같이 국민만 보고 가시는 대통령께 제가 누가 될 수 없어 정무수석의 직을 내려놓는다”면서 “국민께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지켜주실 것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본인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들에 대해서는 “제 과거 비서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저는 지금까지 사회에 만연했던 게임산업에 대한 부당한 오해와 편견을 불식시키고 e스포츠를 지원·육성하는 데 사심없는 노력을 해왔을 뿐 그 어떤 불법행위에도 관여한 바가 없음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 신봉수)는 한국e스포츠협회를 통해 롯데홈쇼핑으로부터 3억원을 받고 이 중 1억 1000만원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전 수석의 의원 시절 비서관이었던 윤모·김모씨, 그리고 브로커 배모씨 등 3명을 구속했다.

검찰 관계자는 전날 “한국e스포츠협회 후원금 제공 및 운영 과정에 대한 수사에 진전이 있다”면서 “당시 협회 회장, 명예회장이었던 전 수석에 대한 직접 수사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전 수석은 2013년 1월부터 이듬해 12월까지 한국e스포츠협회장을 지냈고, 이후에도 명예회장을 맡았다. 검찰은 우선 전 수석을 상대로 롯데홈쇼핑이 방송 재승인 심사를 통과한 2015년 4월 이후 석 달 만에 한국e스포츠협회에 3억원을 후원한 과정을 물어볼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한국e스포츠협회의 자금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앞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히면서 고개를 숙이고 있다. 2017.11.16 연합뉴스
한국e스포츠협회의 자금 유용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앞둔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히면서 고개를 숙이고 있다. 2017.11.16 연합뉴스
전 수석은 “(검찰로부터 출석 통보가 오면) 언제든 검찰에 나가 소명을 하겠다”면서 “언론도 억울한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확인되지 않은 보도에는 신중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하루빨리 진실이 규명되어 불필요한 논란과 억측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직 청와대 수석비서관급이 사의를 표명한 것은 김기정 국가안보실 2차장에 이어 새 정부 들어 두 번째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