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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설탕 빼고 고소함 높이고… 커피 취향저격 ‘맥심’

동서식품, 설탕 빼고 고소함 높이고… 커피 취향저격 ‘맥심’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7-11-16 18:22
업데이트 2017-11-16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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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의 믹스커피 ‘맥심 모카골드’가 시장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국민 커피’의 명성을 이어 가고 있다. 소비자 입맛의 변화에 맞게 제품 혁신을 거듭해 왔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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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한 동서식품의 신제품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광고. 동서식품 제공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한 동서식품의 신제품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광고.
동서식품 제공
동서식품은 설탕을 100% 빼고 커피의 고소한 맛을 살린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를 지난 15일 선보였다.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을 개선하기 위해 동서식품이 올해 추진한 ‘맥심 6차 리스테이지’의 일환이다.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출시에 맞춰 싱어송라이터 아이유를 새롭게 모델로 기용했다.

지난 5월에는 설탕 함량을 25% 줄여 깔끔한 맛을 강조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를 발매한 바 있다. 이처럼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시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4년마다 맥심 커피 브랜드의 맛과 향, 디자인을 개선해 오고 있다는 게 동서식품 측의 설명이다.

1989년 출시된 맥심 모카골드는 동서식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고급 원두를 설탕, 크림 등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맞는 커피라는 평을 받으며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를 이어 오고 있다. 김신애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모카골드가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비결은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기준은 그 어떤 것도 아닌 커피의 맛과 향이라는 기본을 잊지 않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시간이 흐르면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발맞춰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7-11-17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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