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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500㎖ 대용량 데자와… ‘서울대 음료’ 입소문

동아오츠카, 500㎖ 대용량 데자와… ‘서울대 음료’ 입소문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17-11-16 18:22
업데이트 2017-11-16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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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제품 밀크티 음료시장 1위인 동아오츠카 ‘데자와’의 인기가 식을 줄을 모르고 있다. 올해 매출 증가율이 예년의 2배를 넘어서는 등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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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는 데자와가 인기를 끌면서 올 1월부터 8월까지 판매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예년의 평균 성장률이 10%였던 것을 감안하면 2배가 넘는 수치다. 동아오츠카는 지난 4월 출시한 대용량(500㎖) 제품의 인기를 주원인으로 꼽았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데자와의 캔 용량(245㎖)이 다소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이 올라온 것을 보고 대용량 제품을 내놓았고 이것이 시장에 그대로 먹혔다”고 설명했다.

데자와는 홍차와 우유를 이상적인 비율로 섞어 만든 밀크티 음료로, 홍차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고형분이 아닌 홍차 추출액 30%를 담았다.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같은 용량의 다른 완제품 커피에 비해 카페인 함량은 절반 수준이다.

1997년 출시된 데자와는 꾸준히 마니아층을 형성하면서 ‘중독 음료’, ‘서울대 음료’ 등으로 불린다. 특히 업체가 실시했던 ‘서울 소재 대학별 판매량 조사’에서 서울대가 한 달 평균 1만 3000개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면서 ‘서울대 음료’라는 다소 재미있는 별칭이 붙었다.

올 8월 기준으로 봐도 서울대에서의 매출 신장률은 42%로 서울 지역 전체 평균(15%)을 크게 웃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7-11-17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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