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동호 목사 “류여해, 무당인가?…최저위원이라 그러면 좋겠다”

김동호 목사 “류여해, 무당인가?…최저위원이라 그러면 좋겠다”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20 13:20
업데이트 2017-11-20 13: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최근 “포항 지진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하늘의 엄중한 경고”라는 발언을 해 정치권은 물론 시민들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류여해 페이스북
류여해 페이스북
한 기독교 원로 목사도 20일 류 최고위원의 발언에 대해 “무당인가 했다”면서 류 최고위원이 해명 대신 사과를 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동호 연합선교회 목사는 2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류 최고위원의 발언에 대해 이와 같이 비판했다.

김 목사는 류 최고위원의 발언과 관련 “무당인가, 그랬다”면서 “어떻게 지진 난 것 가지고 정부 탓하고, 과세 탓하고 (하느냐)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라고 말했다.

김 목사는 “무당은 하늘 팔아서 자기 이익을 챙기는 사람이다. 사람들 겁주는 건 비슷하지 않나. 지진이 ‘경고’라는 말이나, (천벌이라는 말이나)”라면서 “참 말이 안 된다. 이런 일이 일어나면 그 지진 때문에 상처받고 고통당하는 사람들에게 집중해, 그들을 어떻게 도울까 생각해야 한다. 무슨 세금을 내니, 안 내니 하는 엉뚱한 소리를 하는지 조금 답답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잘못됐다’고 그러면 빨리 끝날 걸. 그렇게 돌린다고 뭐 수습이 되겠나”라면서 “그 분이 최고위원이라는 말씀도 웃기기는 하지만 그냥 최저위원이라 그러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잘못할 수 있다. 실수해서 말을 그렇게 하면 ‘실수했습니다, 잘못했습니다’라고 빨리 수습을 해야 한다”면서 “준엄한 경고인데, 지진이 났는데 그건 천벌은 아니다? 그건 말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지난 17일 류 최고위원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자신의 포항 지진 발언이 논란이 되자 페이스북을 통해 “(언론이) 제가 마치 포항지진을 ‘천벌을 받는다는 것으로 표현’한 것처럼 왜곡해 포항주민의 민심을 자극하고 왜곡하고 있다”면서 “천벌 받는다는 발언 내용은 전혀 결단코 없으며 그런 일부 의견 내지 지적을 전달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