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명박 전 대통령 장남 이시형씨, ‘리틀 다스’ 디엠아이 인수

이명박 전 대통령 장남 이시형씨, ‘리틀 다스’ 디엠아이 인수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1-20 21:50
업데이트 2017-11-20 21: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씨가 최근 다스의 핵심 납품업체 한 곳을 추가로 인수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이미지 확대
차에 타는 MB 아들 이시형씨
차에 타는 MB 아들 이시형씨 KBS 시사프로그램 ‘추적60분’이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고소한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시형씨가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검에서 고소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2017.10.19 연합뉴스
20일 JTBC는 이시형 씨가 최근 자신이 세운 회사 에스엠을 통해 디엠아이를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디엠아이는 다스 납품 업체로 자동차 시트의 뼈대를 만든다.

JTBC에 따르면 이 회사는 2012년에 설립해 5년 만에 매출 200억원, 줄곧 흑자를 내는 회사로 성장했다.이시형씨의 회사가 매출 600억원의 시트 레일 생산 업체인 다온에 이어 시트 뼈대를 만드는 회사까지 인수한 것이다.

다스의 핵심 관계자는 “디엠아이 등은 ‘리틀 다스’로 불린다”며 “에스엠(이시형 회사)이 시트 제작에 필요한 설비들을 모으고 있다”고 JTBC를 통해 말했다.

다스 지분이 전혀 없는 이시형씨는 지난해 말 중국 법인 네 곳의 대표로 나섰고, 올해는 본사 회계책임자에도 이름을 올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