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포항 방문해 이재민·수험생 위로…강진 9일만

문재인 대통령, 포항 방문해 이재민·수험생 위로…강진 9일만

김서연 기자
입력 2017-11-24 11:18
업데이트 2017-11-24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이 포항 강진 발생 9일 만인 24일 포항을 방문했다.
이미지 확대
지진 피해 주민과 대화하는 문 대통령
지진 피해 주민과 대화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전 규모 5.4 지진 피해로 붕괴 우려가 있어 폐쇄한 경북 포항시의 대성아파트 방문 가장 큰 피해를 입은 E동 주민과 대화하고 있다. 2017.11.24.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당초 지진 발생 직후 포항을 방문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지진 여파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주일 연기되면서 이날 포항을 찾았다.

포항 방문 첫 일정으로 포항여고를 방문한 문 대통령은 학생들을 위로하고 전날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과 대화를 진행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지진 피해가 심한 아파트를 직접 방문해 피해 및 복구 현황을 보고받고, 이재민들과 직접 만나 애로사항을 들을 방침이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이재민들이 임시거처로 옮긴 임대아파트를 방문해 이들을 위로할 예정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문 대통령 일정과 관련해 “현장에서 직접 피해와 복구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으시고 시민들의 민원을 공개적으로 받을 것”이라며 “이재민들의 고충도 직접 청취하시고 시설을 점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