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명자원정보서비스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생명자원정보서비스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입력 2017-11-24 17:54
업데이트 2017-11-24 1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생명자원정보 및 농산림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생명자원정보서비스(BRIS)’ 홈페이지를 24일 개편했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생명자원정보 및 농산림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생명자원정보서비스(BRIS)’ 홈페이지를 24일 개편했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생명자원정보 및 농산림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생명자원정보서비스(BRIS)’ 홈페이지를 지난 24일 개편했다고 밝혔다.

생명자원정보서비스(BRIS)는 농촌진흥청, 산림청, 국립종자원, 농림축산검역본부 등 농림축산식품부 소속기관과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양수산부 등 타 부처에서 보유중인 생명자원정보들을 통합 관리 및 제공하는 농산림분야의 대표 통합 생명 자원 관리시스템이다.

생명자원정보 이외에도 생명자원과 관련된 특허 정보 검색 및 특허 기술맵을 제공하여 기관, 기업, 대학 등 생명자원연구 및 의약품, 식품, 화학 등 제품 개발에 필요한 특허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육종가들이 국내에 보호출원된 품종들에 대해 다양한 형태로 품종을 분석할 수 있도록 품종보호맵(품종흐름도, 품종특성분석, 품종분포도, 품종검색)을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국내외 동향정보들을 제공하여 생명자원 및 농식품과 관련된 최근 이슈 및 동향들을 확인할 수 있다.

생명자원정보서비스(BRIS)는 금번 개편을 통해 전문가용과 일반인용으로 구분하여 대상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통합검색서비스 기능을 개선하여 빠른 검색속도와 함께 세분화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반인들이 생물정보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자원백과 서비스를 신설하였으며 생활 속의 생명자원 상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신설하였다.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농정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개편된 홈페이지에 대한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만족도조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5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농정원 관계자는 “생명자원정보서비스(BRIS)는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생명자원과 관련된 정보 업데이트와 서비스 개선으로 더욱 향상된 생명자원 통합 관리 시스템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