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또 NFL 비판…“‘무릎 꿇기’ 징계 않아, 선수들 보스 돼”

트럼프, 또 NFL 비판…“‘무릎 꿇기’ 징계 않아, 선수들 보스 돼”

이혜리 기자
입력 2017-11-25 08:39
업데이트 2017-11-25 08: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프로풋볼(NFL)을 또 다시 비판했다.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다시 지정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 왼쪽은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는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워싱턴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다시 지정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 왼쪽은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는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
워싱턴 AP 연합뉴스
플로리다주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추수감사절을 즐기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선수들의 ‘무릎 꿇기’를 징계하지 않는 NFL에 대해 다시 포문을 연 것이다.

그는 트윗에서 “우리나라와 국기, 애국가에 대한 무례를 계속하는 선수들을 징계하지 않고 내버려두는 것을 여러분은 믿을 수 있느냐”며 “(NFL 수장인 로저 구델 사무국) 커미셔너는 컨트롤하지 못하고 있고 선수들이 ‘보스’가 됐다”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NFL 선수들의 무릎 꿇기를 반국가적 행위로 규정하고, 해당 선수들의 퇴출을 주장해왔다.

그러나 NFL 구단주들이 지난달 회의에서 퇴출은커녕 해당 행위에 대한 징계 규정도 마련하지 않기로 하자 연일 공개적으로 비난을 가하고 있다.

그는 지난 22일에도 트위터에서 “NFL은 다음 시즌에 국가가 연주되는 동안 선수들을 라커룸에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이건 무릎 꿇기만큼이나 나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구델 커미셔너를 겨냥해 “그렇게 많은 연봉을 받으면서 언제 더 엄격해지고 똑똑해질 것이냐”라고 인신공격을 하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