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패럴림픽 D-98] 페이스북에 쏟아진 응원… “큰 힘과 용기” “모두가 하나” “관심 더 필요”

[평창패럴림픽 D-98] 페이스북에 쏟아진 응원… “큰 힘과 용기” “모두가 하나” “관심 더 필요”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11-30 22:40
업데이트 2017-11-30 23: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평창동계패럴림픽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됐으면 합니다.”

서울신문이 지난 28~29일 페이스북을 통해 평창동계패럴림픽에 대한 국민 의견을 접수한 결과 응원 메시지가 쇄도했다. 다만 아직까지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헷갈려 하는 국민도 있어 홍보와 관심 부족이 여전했다.

메시지 중엔 평창패럴림픽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내용이 많았다. “그동안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평창패럴림픽 개막이 100일 앞으로 가까워졌습니다. 우리 다 함께 진정한 세계인의 축제를 만듭시다.”, “많은 분들이 패럴림픽에 관심을 갖고 응원했으면 좋겠어요. 열화와 같은 성원과 지대한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되기를 바랍니다.”

고생하는 선수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도 적지 않았다.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을 응원합니다. 올림픽 선수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했을 우리의 자랑스러운 태극전사 패럴림픽 선수들 힘내시고요. 최첨단 경기장에서 안전하게 잘 진행돼 세계 속의 자랑스러운 평창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의지와 노력이 지켜보는 사람들에게 더 큰 힘과 용기를 줍니다.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소통의 올림픽이 됐으면 합니다. 후회 없는 경기를 치르세요. 여러분 모두가 승자입니다.”

패럴림픽을 올림픽으로 착각해 댓글을 단 이들도 꽤 있었다. “국민 염원이 모인 평창동계올림픽, 모두의 대잔치가 될 수 있게 즐거웠으면 좋겠어요.”, “우리의 꿈, 우리의 미래, 우리의 희망, 평창동계올림픽을 온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원한다면 세계인의 축제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7-12-01 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