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록그룹 퀸의 리드 보컬로 1991년 세상을 떠난 프레디 머큐리의 전기 영화를 연출하던 브라이언 싱어(52) 감독이 메가폰을 빼앗겼다.

21세기 폭스는 싱어 감독이 그룹의 대표곡을 따와 제목을 ‘보헤미안 랩소디’로 붙인 영화 작업을 갑작스럽게 지휘할 수 없게 돼 제작을 잠정 중단한다고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밝힌 뒤 사흘 만인 4일 더 이상 이 작품을 연출하지 않게 됐다고 밝혔다고 BBC가 전했다. 한 소식통은 “세트 현장에서의 일련의 의지할 수 없는 행동 패턴” 때문이며 이번 조치가 영화를 위해 최선의 선택이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할리우드 리포터는 싱어 감독이 머큐리 역을 맡은 라미 말렉(36)과 자주 의견 충돌을 빚었으며 여러 차례 촬영 현장에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나흘 전 싱어의 대변인은 “개인적인 건강 문제 때문에 브라이언과 가족들이 우려하고 있다. 브라이언은 신년 연휴를 마친 뒤 곧바로 작업 현장에 돌아오길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대변인은 싱어가 정확히 어떤 건강 문제를 갖고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는데 나흘 뒤의 상황 진전에도 아무런 입장을 보이지 않고 있다.

영화는 영국에서 주로 촬영하고 있으며 영화 ‘박물관은 살아있다’로 낯이 익으며 ‘Mr Robot’으로 통하는 말렉과 벤 하디, 조 마젤로, 그윌림 리 등이 퀸의 멤버 역할을 맡는다. 계획대로 제작이 진행된다면 내년 12월 개봉할 예정이다.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 네 편의 ‘엑스맨’ 시리즈와 ‘슈퍼맨 리턴즈’를 연출했던 싱어 감독은 퀸의 멤버였던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70)와 드러머 로저 테일러(68) 등과 공동 제작하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브라이언 싱어 감독.<br>AFP 자료사진
프레디 머큐리의 1982년 공연 모습.<br>AFP 자료사진<br><b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