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진핑 “文대통령 방중·회담 기대…공동인식 도달 희망”

시진핑 “文대통령 방중·회담 기대…공동인식 도달 희망”

강경민 기자
입력 2017-12-05 15:07
업데이트 2017-12-05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한중 관계가 양호하게 발전 중” 평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을 기대하고 있으며 한중 정상회담을 통해 한중 관계를 비롯해 많은 공동 인식에 도달할 수 있길 희망했다고 주중 한국대사관 측이 5일 밝혔다.

대사관측은 시 주석이 이날 베이징(北京)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신임장 제정식에서 노영민 주중 한국대사를 만나 이런 입장을 표명했다고 전했다.

시 주석은 노 대사의 신임장을 접수한 뒤 환영한다고 말하고, “최근 한중 관계가 양호하게 발전 중”이라며 평가했다.

시 주석은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방중과 이를 계기로 한 회담을 기대하고 있으며 회담을 통해 한중 관계 발전 문제를 비롯한 양국의 공통 관심사에 대해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하고 많은 공동 인식에 도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이어 “주중대사로 재임하는 동안 노 대사가 한중관계 발전에 크게 기여하길 수 있길 바라며 중국 정부는 필요한 모든 협조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노 대사는 이번 국빈 방중이 성숙한 한중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는 문 대통령의 뜻과 함께 시 주석에 대한 각별한 안부를 전했다.

노 대사는 이어 주중대사로서 문 대통령의 국빈 방문 성공과 향후 한중 관계 발전 및 한반도 평화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하겠다고 답변했다.

노 대사는 이날 방명록에 ‘만절필동 공창미래’(萬折必東 共創未來·지금까지의 어려움을 뒤로하고 한·중 관계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기를 희망합니다)라고 쓰며 한중 관계 발전을 희망했다.

이날 신임장 제정식에는 우리 측에서 최영삼 주중 대사관 정무공사와 박정진 국방 무관, 중국 측에서는 딩쉐샹(丁薛祥) 중앙서기처 서기와 왕이(王毅) 외교부장 등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