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진 찍으며 800㎞ ‘나홀로 여행’ 카메라 주인 품으로

사진 찍으며 800㎞ ‘나홀로 여행’ 카메라 주인 품으로

김지수 기자
입력 2017-12-06 17:02
업데이트 2017-12-06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잃어버린 액션카메라(액션캠)가 ‘홀로’ 주변 풍경을 찍으며 수백㎞를 표류하다 주인의 품으로 돌아가게 됐다고 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이 보도했다.
나홀로 여행한 액션카메라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나홀로 여행한 액션카메라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이 카메라는 약 두 달 전 주인인 10살 소년이 영국 요크셔의 한 해변에서 갖고 놀다가 깜빡 두고 오면서 혼자 남겨졌다.

방수 기능이 있는 이 카메라는 조류에 휩쓸린 뒤 북해를 거쳐 약 804㎞ 떨어진 독일 바덴 해의 작은 섬 쥐데로크 바닷가에 밀려왔다.
쥐데로크섬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게시물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쥐데로크섬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게시물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이 섬에 거주하는 해안 경비대 넬레 브레와 홀거 스프러는 어느 날 해변에서 이 카메라를 발견했다.

카메라는 작동되고 있었고 그동안 촬영된 영상도 담겨 있었다.

영상에는 소년이 해변에서 노는 모습, 카메라가 갑자기 바다에 잠기면서 해초가 일렁이는 장면 등이 잠겼다.

두 사람은 주인을 찾아주기로 결심하고는 쥐데로크 페이스북 페이지에 11분 분량의 영상과 함께 카메라의 주인을 찾는다는 글을 올렸다.

많은 사람이 이 게시물을 읽었고, 가디언에 사연이 소개되기에 이르렀다.

그렇게 약 12일이 흐르고, 브레와 스프러는 카메라 주인인 소년의 아버지로부터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기사를 읽은 친구가 소년의 아버지에게 연락한 덕분이었다.

소년의 아버지는 메신저를 통해 영상 속 소년의 얼굴이 담긴 사진과 함께 “아들 윌리엄이 가지고 놀다가 잃어버린 액션캠이 맞다”고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브레와 스프러는 카메라를 직접 건네주기 위해 윌리엄과 그 가족을 쥐데로크로 초대했다고 설명했다.

카메라와의 ‘재회’는 윌리엄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카메라를 받은 지 꼭 1년 만인 이달 25일 이뤄질 전망이다.

다만 가디언은 쥐데로크 섬은 보트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데다 조류 보호 구역으로 방문객이 숙박할 수 없으며 1시간 이상 머무를 경우에도 허가를 받아야 하는 만큼 초대에 응하기가 쉽지만은 않을 것 같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