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팬클럽회원에 계란 맞은 박지원…安 “옳지 못해”

안철수 팬클럽회원에 계란 맞은 박지원…安 “옳지 못해”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11 07:10
업데이트 2017-12-11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0일 자신의 팬클럽회원이 박지원 전 대표에게 계란을 던진 데 대해 “있어선 안되는 일이었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계란 맞은 박지원
계란 맞은 박지원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가 10일 전남 목포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열린 마라톤대회에서 참석자가 던진 계란을 맞고 얼굴을 닦고 있다. 계란을 던진 사람은 ‘안철수 연대 팬클럽’에서 활동하는 사람으로 전해졌다. 목포 연합뉴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 조선대 토론회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여러 집회가 있는 가운데서 서로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이렇게 본인의 주장에 대해 고함 지른다든지 다른 분의 의견표명을 막는다든지 또는 그렇게 물리적으로 위협하는 행동들 모두 다 옳지 못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민주주의란 무엇인가. 서로 생각 다른 사람들끼리 함께 살아가는 지혜를 발휘하는 게 민주주의 아니겠나. 그런 행동은 앞으로 적어도 국민의당내에선 일어나지 않아야한다”고 덧붙였다.



또 자신의 측근인 박주원 최고위원의 ‘DJ비자금 의혹’ 제보 파동과 관련해선 “우리당 합류 훨씬 이전의 일이었고 당에서 나름 신속히 조치했다. 이런 부분이 앞으로 우리당의 진로에 어떠한 장애가 되는 일은 없기 바란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