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국, 사원서 ‘엉덩이 셀카’ 찍은 美 남성 커플에 추방령

태국, 사원서 ‘엉덩이 셀카’ 찍은 美 남성 커플에 추방령

신성은 기자
입력 2017-12-11 09:46
업데이트 2017-12-11 0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국의 유명 사원에서 엉덩이 노출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SNS)에 올려 물의를 빚은 미국인 남성 커플에 대해 강제추방령이 내려졌다고 현지 일간 방콕포스트가 11일 보도했다.

태국 경찰은 방콕의 유명 사원에서 엉덩이를 노출한 뒷모습을 찍어 사진공유 애플리케이션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혐의로 체포된 미국 국적의 조셉 제이 다실바(38)와 트래비스 레리-스팩맨 다실바(36)를 최근 석방했으며, 조만간 강제 추방하기로 했다.

결혼한 게이 커플인 이들은 지난달 24일 방콕 새벽 사원(왓 아룬)에서 입고 있던 반바지를 내려 엉덩이를 드러낸 뒷모습을 담은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전 세계 명소에서 찍은 엉덩이 사진을 모아 놓은 ‘트래블링 벗츠’ 계정에 게시된 이 사진은 SNS를 통해 퍼져 나갔고, 태국 경찰은 지난달 28일 이들을 돈므앙 공항에서 체포했다.

경찰은 이들을 공공장소 음란행위로 기소해 5천바트(약 17만원)의 벌금을 물렸다.

또 경찰은 인터넷을 통한 음란물 유포와 종교시설에서의 외설행위를 문제삼아 추가적인 처벌을 추진했다. 혐의가 인정되면 최고 7년의 징역형을 살아야 하지만, 법원은 논쟁 끝에 이들을 추가 기소하지 않고 추방령을 내렸다.

강제 추방에는 2∼5일가량이 소요될 전망이다.

태국 이민경찰청의 천그런 림파디 부대변인은 “관광객들은 문화적, 역사적, 종교적으로 중요한 장소에서 예절을 지켜야 한다. 그들은 깨끗한 감방에서 생활했지만 차가운 바닥에서 잠을 자야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