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DJ의혹제보’ 논란 박주원 “주성영과 말 맞추기 시도 안했다”

‘DJ의혹제보’ 논란 박주원 “주성영과 말 맞추기 시도 안했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17-12-11 10:46
업데이트 2017-12-11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성영도 ‘황당한 얘기’라고 말해…통화 내용 녹음해뒀다”

국민의당 박주원 최고위원은 11일 ‘김대중(DJ)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 제보자 논란과 관련해 자신이 의혹을 직접 폭로했던 주성영 전 한나라당 의원과 말 맞추기를 시도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박 최고위원은 특히 주 전 의원은 ‘DJ 의혹을 제보한 사실이 없다’는 자신의 주장에 동의했다면서 필요하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주 전 의원과의 전화통화 내용을 공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박 최고위원이 최근 논란이 불거진 직후 주 전 의원에게 여러 차례 전화를 걸어 ‘나의 진술에 맞춰 이야기를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보도했다.

박 최고위원은 ‘주 전 의원에게 말을 맞춰달라고 요청했느냐’는 질문에 “전혀 그런 적이 없다. 녹음 다 해놨다”면서 “제가 그러면 녹음해 놓은 내용을 공개해야 하겠나”라고 발끈했다.

그는 “(주 의원은 내가 제보자라는 논란은) ‘터무니없는 사건이고, 황당한 얘기다. 미리 틀을 짜놓고 주성영과 박주원을 끼워 넣느냐, 보도에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주 전 의원에게도 무슨 사연이 있을 것”이라면서 “(주 의원은) ‘지금 아주 옛날 일을 갖고 거는데, 자기들 입맛에 맞게 조작했다’고 하더라. ‘명예훼손 사건 당시에는 수사를 마무리하면서 검찰과 딜을 했다’고 얘기하더라”고 언급했다.

주 전 의원이 DJ 비자금 의혹 폭로 사건과 관련해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로부터 벌금형 약식기소를 받는 과정에서 제보자와 관련한 진술에서도 모종의 거래가 있었을 수 있다는 게 박 최고위원의 주장이다.

박 최고위원은 “주 의원이 공개한 100억원짜리 CD 발행일은 2006년 2월로, 2005년 10월 검찰에서 퇴직한 제가 어떻게 그것을 갖고 나올 수 있었겠나”라며 “마치 대하소설 같은 어설픈 음모론”이라고 주장했다.

주 전 의원이 CD를 넘겨받은 장소로 지목했다는 ‘강남 사무실’에 대해서도 “존재하지 않는 공간”이라고 반박했다.

박 최고위원은 “지난 8일 우리 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가 열려 호남 의원들이 중심이 돼 저에 대한 비상징계를 일방적으로 내렸다”며 “바른정당과 통합해야 한다는 취지로 발언한 후 문자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호남을 동원해 안산시장 선거에서 떨어뜨리겠다’는 협박과 음해에 시달렸는데, 이걸 음모라고 하지 않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용주 의원이 어떤 자료를 갖고 설명하면서 기다렸다는 듯 강력히 징계를 주장했다고 하는데, 그 자료를 사전에 받았다면 그것이야말로 적폐”라면서 이 의원이 갖고 있던 자료와 입수 경위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나타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