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경영 “여성지지자 신체접촉, 에너지 넣는 동작일 뿐”

허경영 “여성지지자 신체접촉, 에너지 넣는 동작일 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12-14 14:49
업데이트 2017-12-14 14: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허경영이 지난 13일 TV조선 ‘탐사보도 세7븐’ 방송 이후 자신의 생활이 논란이 되자 “세금납부와 신체접촉 모두 떳떳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허경영이 지지자들을 치료해준다는 명목으로 온 몸을 만지는 장면.  TV조선 ‘탐사보도 세븐’
허경영이 지지자들을 치료해준다는 명목으로 온 몸을 만지는 장면.
TV조선 ‘탐사보도 세븐’
허경영은 방송 당일 자신의 SNS에 “TV조선이 허경영 음해하려다가 홍보를 해주었다. 지지율이 급상승 하고 대통령 후보 1순위에 오르면 위기를 느낀 정치 세력들이 모함하고 탄압한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또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는 “멋진 보도였다. 나에대해 부정적인 내용이었다고 해서 무조건 맞대응만 해서 되겠는가. 방송을 보고 고칠 점이 있으면 고치고, 좋은 지적은 받아들이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매주 지지자들을 상대로 ‘하늘궁’에서 강연과 행사를 열고 강의료로만 생활하고 있다. 현금을 받는 것은 단순히 카드 등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현금 수입은 국세청에 신고하여 세금을 납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여성지지자들에게 신체접촉이 있었던 부분은, 불순한 의도가 아니며,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기 위한 동작일 뿐”이며 “대통령 선거에 다시 나갈 사람이다. 넓은 마음으로 보도가 지적해 주는 바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것”이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허경영 “나는 하늘에서 내려왔다”
허경영 “나는 하늘에서 내려왔다”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앞서 TV조선 ‘탐사보도 세7븐’은 ‘대통령 후보 허경영이 사는 법’을 통해 경기도 양주에 하늘궁, 힐링궁이라는 건물을 지어놓고 지지자들을 모아 생활하는 허경영의 이면을 파헤쳤다.

허경영은 지지자들 앞에서 “나는 하늘에서 직접 온 사람이다. 다른 종교와는 다르다. 한반도에 처음 생긴 직영점”이라며 지지자들의 가슴·엉덩이·중요 부위까지 구석구석 만진 뒤, 눈을 맞추고 포옹하며 치유법이라 주장했다.

허경영은 “나중에 대통령 되면 바빠서 (눈빛치료) 못 해준다. 새로 오신 분들부터 앞으로 나와달라”라며 ‘눈빛치료’를 위해 하늘궁을 방문할 것을 추천했다. 허씨는 차량, 집, 휴대폰 모두 자신이 아닌 지지자의 이름으로 쓰고 있었다. 허씨는 “체납된 세금은 바로 내겠다. 내 명의는 없다. 원래 무소유”라고 해명하며 여러 의혹에 적극 대응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